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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티비종합뉴스] NH농협은행 경기본부, 에이치케이동아(주)와 쌀소비 촉진 MOU 체결NH농협은행 경기본부(본부장 김성록)는 19일 경기도 화성시 소재 에이치케이동아(주)를 방문하여“동행기업과 함께하는 우리쌀 나눔행사”를 실시하고 쌀 소비촉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양 사(社)는 쌀소비촉진을 위한 공동노력을 다짐하며 쌀을 비롯한 우리 농산물 소비 촉진에 앞장서기로 했다. 이날 엄을용 부행장을 비롯한 경기본부 임직원들은 에이치케이동아(주) 임직원에게 화성 쌀(수향미)과 쌀 가공식품 꾸러미를 전달하며 쌀 소비를 늘리는 건강한 식습관으로 쌀값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는데 뜻을 같이 했다. 에이치케이동아(주)는 와이어하네스(Wire Harness)를 생산하는 업계 선도 업체로 중국, 베트남, 멕시코에 현지공장을 두고 있으며, 지속적인 R&D 투자를 통한 업계 최고의 품질로 글로벌 경쟁력을 인정 받고 있다. 올해 88세의 안병수 회장은“중소기업에 대한 금융지원뿐만 아니라 범국민적으로 쌀소비촉진운동을 전개하는 농협은행에 놀랐다”며“에이치케이동아(주) 임직원들도 우리 쌀 소비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정남 경기부본부장은 “경기 미(米) 소비촉진에 관심을 가져준 에이치케이동아(주) 임직원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관내 중소기업과 함께 쌀 소비 촉진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화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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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티비종합뉴스] 경상원, 경기도 골목상권 권역 매니저 통해 상권 사각지대 해소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19일 오전, 경상원 본원 대교육장에서 ‘2025년 골목상권 권역 매니저 임용식’을 개최했다. 경상원에서 추진하고 있는 ‘골목상권 매니저 지원사업’은 도내 골목상권 상인회와 소상공인연합회에 전문역량을 갖춘 매니저를 지원하여 골목상권의 자생력을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상권으로의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자 인건비, 역량강화교육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골목상권 권역 매니저로 채용된 인원은 19명으로 총 9개월간 도내 6개 권역별 경영지원센터에 배치되어 도내 골목상권 공동체의 육성을 위해 현장밀착형 지원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경상원 김민철 원장은 “도내 골목상권의 침체가 지속되어 소상공인·자영업자의 어려움이 갈수록 커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골목상권 매니저 지원을 통해 현장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사각지대에 놓인 소상공인·자영업자를 지원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경상원은 골목상권 매니저의 사기 진작 및 성취감 제고를 위해 연말 우수 매니저 표창 수여식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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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티비종합뉴스] 경기주택도시공사, 연천BIX 산업시설용지 7필지 공급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경기도 연천군 ‘연천 BIX (Business & Industry Complex)’ 내 산업시설 용지를 공급한다고 17일 밝혔다. 식료품 제조업을 대상으로 총 7필지를 공급한다. 공급가격은 필지별로 최소 9억 7,429만 3천 원에서 최대 22억 7,249만 9천 원이다. 이달 27일~28일까지 접수하고, 연천군의 입주 심사를 거쳐 4월 14일 입주대상자를 선정한다. GH와 연천군이 조성하는 연천 BIX는 경기도 연천군 연천읍 통현리 273-4 일원에 60만㎡ 규모로 조성되는 산업단지로 전철 1호선, 수도권 제2외곽순환도로, 구리-세종 고속도로 등 우수한 광역교통 기반시설을 갖추고 있다. 분양가격인 조성원가는 3.3㎡당 84만3809원으로 인근 산업단지 대비 저렴하고, 각종 투자 인센티브 · 중소기업 정책자금 및 보증지원, 국세 및 지방세 감면 등 다양한 혜택도 눈여겨볼 만하다. 또 유네스코가 인증한 생물권 보전지역, 세계지질공원 등 임진강, 한탄강이 세로축과 가로축을 이룬 풍부한 수계자원을 갖춰 ‘그린바이오산업 클러스터’로서의 성장 가능성이 높다는 평가도 나온다. 공급 관련 세부 사항은 GH 홈페이지(www.gh.or.kr) 및 토지분양시스템을 활용하거나 GH 판매총괄처 산단판매부(031-220-3534, 3026)로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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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티비종합뉴스] 경상원 김민철 원장, 고양시 전통시장·골목상권과 허심탄회한 소통의 시간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17일 오전, 원당전통시장 고객지원센터에서 고양시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 소상공인 위기 극복 및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한 ‘찾아가는 민생현장 정담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경상원 주관으로 진행된 이날 정담회는 경상원 김민철 원장,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고은정 위원장을 비롯한 고양시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 상인회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지원사업 안내를 시작으로 고양시의 상권현황과 문제점, 지원사업의 애로사항 및 개선점 등을 논의하였다. 특히, 이날 정담회에선 2024년 기준 경기도 평균 음식점업 폐업률이 10.0%인 점과 비교하였을 때, 고양시는 상대적으로 높은 수치인 12.1%로 나타나는 등 폐업률을 낮추기 위한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상원 김민철 원장은 “일산시장과 일산서문상점가, 일산역골목형상점가가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는 연대상권 육성사업과 4월부터 진행될 통큰 세일 사업을 통해 고양시의 전통시장과 골목상권, 일반상권에 활력이 더해지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민생현장 정담회를 통해 사각지대에 놓인 도내 소상공인·자영업자의 현장 목소리를 청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실제, 경상원 김민철 원장은 2025년 도내 31개 시·군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 대상으로 찾아가는 민생현장 정담회를 순차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오늘까지 ▲시흥시 ▲의정부시 ▲수원시 ▲하남시 ▲구리시 ▲고양시 등 6개 시·군 정담회를 진행하였으며, 향후 20일 평택시, 25일 파주시, 김포시 등을 직접 찾아가 소상공인·자영업자의 현장 목소리를 듣고 의견을 나눌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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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티비종합뉴스] 농협중앙회, 『2025년 경기·강원·제주·서울·인천농협 현장경영 개최』농협중앙회(회장 강호동)는 3월 17일 농협중앙회 본관 대강당에서 경기·강원·제주·서울·인천농협 현장경영을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경기·강원·제주·서울·인천농협 조합장과 강호동회장을 비롯한 중앙본부 임원, 집행간부 등이 참석하여 △지역본부별 업무보고 중앙회장 특강 △조합장과의 대화 등을 통해 계통간 협력과 상생의 장을 펼쳤다. 경기농협에서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실시하고 있는‘조합장 포럼’, ‘경기도 어린이 건강과일 공급사업’등을 통해 농축협간 소통 강화와 농업인 실익증대에 앞장서겠다는 다짐과 함께,‘전국 최초의 상호금융 금융자산 200조 조기달성 추진’계획을 발표했다. 강호동 회장은“이번 현장경영으로 농업·농촌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풍랑을 헤치고 협력과 상생의 지혜를 모아 한 마음 한 뜻으로 희망농업과 행복농촌을 이루자는 의미를 담은‘동주공제(同舟共濟)’의 정신을 다함께 나누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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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팁종합뉴스] 농협중앙회 경기본부,엄범식 본부장 2025년 (사)경기도원로청년회 정기총회 개최농협중앙회 경기본부(본부장 엄범식)와 (사)경기도원로청년회(회장 정완수)는 13일 호텔 리츠에서 원로청년회 대의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도 「(사)경기도원로청년회 정기총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총회는 퇴임임원 감사장 전달, 주요사업실적 보고 및 사업계획 보고와 도연합회 임원선출, 제9대·제10대회장 이·취임식 순으로 진행되었다. 정완수 도회장은 “지금의 농촌사회는 갈수록 어려운 환경에 처해있으나 지역의 원로들로 구성된 원로청년회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발전에 더욱 기여해야 할 때이다”고 말했으며, 엄범식 본부장은 “오랜 기간 농업·농촌을 지켜주신 원로청년회 회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원로청년회의 조직 발전과 회원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더 많은 노력을 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제9대 정완수 회장의 뒤를 이어 제10대 회장으로는 평택시 고덕면장을 역임한 양건모(80)회장이 단독 출마해 선출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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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티비종합뉴스] 경기주택도시공사, ‘GH 고객자문단’ 모집 – 이종선 사장 직무대행, “고객과의 소통 강화로 서비스 품질 개선 이룬다”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서비스 품질을 더욱 고도화하기 위한 일환으로 'GH 고객자문단'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고객자문단은 GH의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고객만족(CS) 정책 및 서비스 수행 평가에 직접 참여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이종선 GH 사장 직무대행은 “고객과의 직접적인 소통을 강화해 실질적인 서비스 품질 개선을 이뤄낼 것”이라며 이번 자문단 운영의 의의를 강조했다. 고객자문단 모집 배경 및 목적 GH는 공공서비스의 품질 향상을 위해 고객의 목소리를 직접 반영하고, 더 나아가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혁신적인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이를 위해 ‘GH 고객자문단’을 조직하고, 고객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품질 개선 방안을 도출하고자 한다. GH가 모집하는 고객자문단은 GH가 공급한 신도시 및 공동주택 입주자, 분양 고객, 그리고 개발 협력업체 관계자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로 구성되며, 총 20명을 모집한다. 고객자문단은 서비스 품질 향상과 관련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GH의 고객만족 정책과 서비스 평가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고객자문단 활동 내용 ‘GH 고객자문단’은 1년간 활동하며, 고객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한 실질적인 제언을 제공한다. 자문단의 주요 활동은 다음과 같다: 고객서비스 품질 개선 의견 제시 고객자문단은 GH의 기존 고객 서비스와 관련된 문제점과 개선점을 찾아내고, 이를 토대로 품질 개선 방안을 제안한다. 이들은 GH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실제 사용자로서 중요한 피드백을 제공하게 된다. CS 정책 및 서비스 평가 참여 고객자문단은 GH가 시행하는 고객만족도 조사 및 서비스 평가에 참여해, 직접적으로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관여한다. 자문단의 의견은 향후 서비스 개선에 실질적인 영향을 미친다. 고객 중심 개선 방안 도출 고객자문단은 단순히 의견을 제시하는 데 그치지 않고, 고객 중심의 실질적인 개선 방안을 도출하고, 이를 실현하는 과정에 참여한다. 고객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개선책은 GH의 서비스 품질 향상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활동 기간 및 혜택 고객자문단의 활동 기간은 1년으로, 이 기간 동안 자문단은 다양한 고객 서비스 관련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GH는 자문단에게 소정의 활동비를 제공하며, 그들의 노력에 대한 보상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이종선 GH 사장 직무대행, “고객과의 소통 강화로 실질적 서비스 개선” 이종선 GH 사장 직무대행은 "고객자문단의 운영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고,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하여 실질적인 서비스 품질 개선을 이뤄낼 것"이라며, "이 자문단이 GH의 서비스 품질을 높이는 중요한 기여자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 직무대행은 “지난해 행정안전부 주관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역대 최고 성과인 88.8점을 기록한 바 있다. 이번 고객자문단을 통해 더욱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의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높여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고객자문단 모집 개요 모집 기간: 3월 14일부터 3월 28일까지 모집 대상: GH가 공급한 신도시 및 공동주택 입주자, 분양 고객, 개발 협력업체 관계자 등 모집 인원: 총 20명 활동 기간: 1년 활동 내용: 고객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한 의견 제시, CS 정책 및 서비스 평가 참여, 개선 방안 도출 혜택: 소정의 활동비 제공 고객자문단 모집 신청 방법 고객자문단에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GH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모집은 3월 28일까지 진행된다. GH는 신중하게 선정된 고객자문단과 함께 공공서비스 혁신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GH는 고객의 목소리를 직접 반영해 공공서비스의 품질을 혁신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번 고객자문단 모집은 GH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품질을 더욱 향상시키고,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 GH는 고객과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더 나은 공공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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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티비종합뉴스] 경기농협, 엄범식 본부장 3월 14일 '백설기데이' 맞아 쌀 소비촉진 캠페인 전개경기농협(본부장 엄범식)은 14일 수원시청역에서 쌀 소비촉진과 우리 쌀 우수성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백설기데이 나눔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엄범식 본부장(중앙회), 김성록 본부장(은행)을 비롯한 경기농협 직원들이 참여하였고, 시민들에게 경기미로 만든 떡과 경기미(500g)를 나눠주며 "사탕 대신 우리 쌀로 만든 건강한 먹거리를 선물하자"고 캠페인을 전개했다. 엄범식 본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분들이 3월14일을 백설기데이로 인식하고 우리 농업과 쌀의 소중함을 느낄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먹거리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백설기 데이는 지난 2012년 쌀 소비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화이트 데이에 사용되는 사탕 대신 '티 없이 깨끗하고 신성한 음식'이란 뜻의 백설기를 선물하자는 의미로 농협과 농식품부가 정한 기념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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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티비종합뉴스] 경기도농수산진흥원 최창수 원장 ‘농민의 정성, 도민의 행복’ 설립 20주년 기념행사 진행경기도농수산진흥원은 12일 광주시에 위치한 진흥원에서 김성중 경기도 행정1부지사를 비롯해 정윤경 경기도의회 부의장, 방성환 경기도농정해양위원장, 도내 농어업 분야 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설립 20주년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은 ‘농민의 정성, 도민의 행복,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이 함께합니다’를 주제로 20주년 영상 시청, 공로패 수여, 축하공연 및 기념 세레머니, 기념 촬영을 준비했다. 식전 공연으로는 경기도 농산물을 활용한 비빔밥 퍼포먼스가 진행됐다. 최창수 경기도농수산진흥원장은 “농업은 대한민국의 먹거리를 책임지는 산업”이라면서 “지난 20년간의 노력만큼이나 앞으로도 농어업인과 소비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 경기도 농어민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될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을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은 경기도 농·수산업의 발전을 위해 정책 연구, 유통 지원, 농어업인 복지 향상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경기도 친환경 학교급식’ 운영을 통해 군 급식 공급 물량을 2023년 106톤에서 2024년 388톤으로 늘리고, 지난해 10월 유치원과 어린이집 공공급식 시범 사업을 시작하는 등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과 친환경 농업 확대에 앞장섰다. 또한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은 경기도 농업정책 이행을 위해 작년부터 농촌인력지원센터를 운영하고 농촌인력 중개, 외국인 계절 근로자 운영관리지원 등 신규사업을 추진했다. 이 밖에도 농어촌 공동체 활성화 및 체험교육, 귀농귀촌지원센터 운영을 통해 농어민과 도민을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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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티비종합뉴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김민철 원장 경제 이슈 브리프 VOL.02 발간 『배리어프리 키오스크 의무화 및 대응방안』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13일 오후, 배리어프리 키오스크 설치 의무화에 따른 소상공인 지원 방안 안내를 위한 「경기도 소상공인 경제 이슈 브리프 VOL.02」를 발간하였다고 밝혔다. 배리어프리 키오스크는 최근 무인 시스템이 발달하고 보편화됨에 따라 장애인, 고령자와 같은 사회적 취약계층을 보호하고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설계된 무인정보단말기로, 큰 글씨와 음성 안내,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장애인차별금지 및 권리구제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시행된 배리어프리 키오스크 설치 의무화 제도는 2024년 1월, 공공기관과 금융기관 등 대규모 시설을 시작으로 같은 해 7월, 상시 근로자 100인 이상인 사업장, 복지시설 등으로 확대되었으며 최초 시행일인 2023년 1월 28일 이전 설치된 키오스크의 경우, 2026년 1월 28일까지 3년간의 유예기간이 적용될 예정이다. 지난 1월 28일, 영업시설 50㎡ 이상의 상시 근로자 10인 미만인 사업장을 대상으로 시행됨에 따라 도내 소상공인·자영업자를 비롯한 도민의 이해를 돕기 위해 발간된 이번 보고서는 배리어프리 키오스크의 기본 개념과 필요성, 관련법률 등을 소개하고 소상공인의 현실적인 어려움과 안정적인 제도를 도입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는 등 신규 제도 도입에 대한 종합적인 내용을 안내한다. 특히, 소상공인·자영업자들이 궁금증을 가질 수 있는 내용들을 Q&A 형식으로 정리하였으며 소상공인·자영업자를 위한 지원사업인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의 "경영환경개선사업"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스마트상점 기술보급사업"을 소개한다. 경상원 김민철 원장은 “배리어프리 키오스크는 단순히 편의를 위한 설비를 넘어, 도내 사회적 취약계층을 보호하고 도민 모두가 동등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존재”라며, “경영환경개선사업에 배리어프리 키오스크 설치 비용을 지원하는 등 도내 소상공인·자영업자들이 새로운 제도가 도입됨에 따라 부담을 겪지 않고 안정적인 적응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책을 마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실제, 경상원은 ‘2025년 경영환경개선사업’을 통해 배리어프리 키오스크 설치를 희망하는 도내 소상공인·자영업자를 대상으로 배리어프리 키오스크 설치비용의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하여 경제적인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지원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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