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여주시! 제51회 어버이날 기념식 및 제17회 희망여주걷기대회 개최』 -경기티비종합뉴스-

기사입력 2023.05.06 01:3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지난 3일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제51회 어버이날 기념식과 제17회 희망 여주 걷기대회를 신륵사 관광단지(여주시 천송동 소재)에서 지역주민 900여명과 함께 여주시노인복지관 주관으로 성황리에 추진했다.

    [크기변환]사본 -03- 여주시! 제51회 어버이날 기념식 및 제17회 희망여주걷기대회 개최 (2).jpg

    제51회 어버이날을 기념하여, 어버이의 은혜에 감사하고 어른과 노인을 공경하는 경로효친의 미덕을 기리고자 효행자, 장한 어버이 및 노인복지 기여자 18명을 선발하여 표창장을 수여하며 함께 축하하였고, 이어 세대통합 및 지역주민들의 화합을 도모하고자 5Km 길을 함께 걷고 신나는 축하공연을 볼 수 있는 축제의 장을 펼쳤다.

     

    여주시는 세계보건기구(WHO)로부터 ‘어르신 친화도시’ 인증을 받았고, 5대 영역의 9대 목표를 세워 84개의 어르신 친화 지원 사업을 수립하여 전 세대가 함께 잘 사는 여주시를 만드는데 당찬 포부를 밝힌 바 있다. 이 날은 ‘제51회 어버이날’을 기념하여 ‘희망여주 걷기대회’를 함께 추진함으로써 어르신을 위한! 나아가 지역 주민 모두의 화합을 위한! 전 세대가 함께 잘사는 행복 소통의 자리가 된 뜻깊은 날이었다며 주민들의 호평이 자자했다.

    [크기변환]사본 -03- 여주시! 제51회 어버이날 기념식 및 제17회 희망여주걷기대회 개최 (1).jpg

    이충우 여주시장은 “어버이날을 기념하여 자신을 희생하며 가정과 사회를 훌륭하게 이끌어 오신 부모님들의 은혜에 감사한다. 5월은 어버이날을 비롯, 어린이날, 부부의날, 성년의날, 스승의날이 있는 가정의 소중함을 생각할 수 있는 의미깊은 달로서, 지역 주민분들 모두 가정에서 사랑하는 가족들과 함께 행복과 평안이 함께하시길 기원한다며, 앞으로도 복지 영역을 기본으로 도시 전체가 동반 성장하여 어르신들을 비롯 지역주민 모두 편안하고 만족한 삶을 영위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전했다.

     

    여주시 관계자는 “어르신 친화도시 조성을 기점으로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한 「행복도시 희망여주」를 실행하는데 총력을 다하겠다.”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