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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주시(시장 이충우)는 2023년 12월 6일부터 22일까지 3주간 허가과를 방문한 민원인과 인허가 민원대행업체를 상대로 2023년 인·허가 행정서비스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2022년도와 비교하여 인허가 행정서비스의 체감 만족도가 상승하였음을 밝혔다.
![[크기변환]02-여주시 인허가 행정서비스 민원 만족도 향상(1).jpg](http://www.gyeonggitv.com/data/editor/2402/20240207004700_5495d42ea70e82b135f801d963c4697e_bn3w.jpg)
인허가 행정서비스 만족도 평가는 신속·친절·정확한 업무처리의 지속적인 추진과 인·허가 행정서비스의 품질을 향상시키고자 여주시 허가과에서 2022년부터 매년 추진하고 있다.
여주시에서 조사한 2023년 만족도 조사 결과를 살펴보면 2022년도 총 88.3점 대비 2.7점 상승한 91점으로 조사되면서 여주시 인·허가 행정서비스의 전반적 체감 만족도가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세부 조사항목을 살펴보면 친절도, 신속성, 전문성, 긍정·적극성, 편의성, 쾌적성, 접근성, 홍보성 등 총 10개 항목으로 되어있고 그중 7개 항목에서 만족도가 상승하였다.
임영석 허가과장은 인허가 행정서비스 만족도 조사에 대해 “평가 결과를 토대로 건의사항을 반영하고 업무 방식을 개선하여 2024년에는 여주시 인·허가 행정서비스의 신뢰성이 더욱 향상될 수 있도록 직원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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