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수원특례시의회 이재식 의장, 2025년 신년사 발표 “시민과 함께 성장하는 수원, 새로운 도약의 해 될 것…
기사입력 2025.01.02 00:35이재식 수원특례시의회 의장이 2025년 을사년(乙巳年)을 맞아 수원특례시민들에게 새해 인사를 전하며, 수원시가 새로운 도약을 할 것임을 다짐했다. 이 의장은 특히, 시민과 함께 성장하는 도시로의 비전을 제시하고, 책임 있는 의정활동을 통해 시민들의 삶에 실질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을 약속했다.
![[크기변환]이재식 의장.jpg](http://www.gyeonggitv.com/data/editor/2501/20250102004110_5d9aac3cffe3e85e39fedb83f8c65d87_x1d5.jpg)
이재식 의장은 신년사에서 “수원특례시의회는 책임지는 의정, 신뢰받는 의회로서 시민의 행복을 위해 지난 2024년 동안 청렴과 공정을 바탕으로 활동을 이어왔다”고 밝혔다. 그는 2024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수원특례시의회가 75개 시 중에서 최상위 등급인 2등급을 받았음을 언급하며, “시민의 의회로서 의회가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지지해 주신 시민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 의장은 2025년을 새로운 도약의 해로 삼아, 제12대 수원특례시의회가 3년 차에 접어드는 만큼, 시민들이 지방자치의 실효성을 체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과제를 추진할 것임을 강조했다. 특히, 지역 공동체 활성화, 시민 소통 강화, 지속 가능한 도시 성장을 위한 입법 활동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따뜻한 지역공동체 활성화: 이 의장은 "세상에 혼자가 아니라 손 내밀 수 있는 이웃, 손잡을 수 있는 이웃이 곁에 있다는 안정감이 필요한 시대"라며, 시민들이 주도하고 참여하는 ‘아는 이웃’**이 늘어나는 마을 만들기 위해 관련 정책을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시민과의 소통 강화 이의장은 지방의회가 시민의 대의기관으로서 더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시민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의정활동에 반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시민 정책토론회를 연중 개최하고, 44개 동 현장을 찾아가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지속 가능한 도시 성장: 이 의장은 복지, 교육, 지역경제 활성화와 같은 정책을 통해 모두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도시로 거듭나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스마트 그린도시 구축과 역사문화도시 브랜드 강화 등의 사업을 통해 시민의 희망을 담아낼 것이라고 말했다.
지방의회법 제정 이 의장은 지방의회 독립성과 자율성 강화를 위한 지방의회법 제정을 이뤄내겠다고 선언했다. 이를 통해 지방행정의 효율성을 높이고, 시민들의 생활 편익이 증진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수원의 미래,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겠다
이재식 의장은 “우리가 함께 그리는 수원의 미래는 밝고 희망찹니다. 수원은 안전한 도시, 따뜻한 나눔도시, 살기 좋은 도시로 매일 한 걸음씩 성장할 것입니다”라며, 수원특례시의회가 전력을 다해 시민들에게 자랑스러운 수원을 물려줄 것이라고 약속했다.
또한 이 의장은 신년사를 마무리하며,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로 희생된 분들의 명복을 빌고 유가족들에게 깊은 위로의 뜻을 전했다. 그는 힘든 시기이지만, 서로에게 힘이 되어 함께 나아가길 바란다고 당부하며, "2025년에는 시민 모두가 웃을 수 있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재식 의장은 2025년을 맞아 수원특례시민과 함께 새로운 도약을 위한 다짐을 발표하며, 시민들의 행복과 안전을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수원특례시의회는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 성장하는 도시, 책임 있고 신뢰받는 의회로서의 역할을 계속해서 강화할 예정이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