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광주도시관리공사 제10대 최찬용 사장 취임, 3년 임기 시작

기사입력 2025.01.09 17:5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기 광주도시관리공사(사장 최찬용)는 16일 제10대 사장으로 취임하며 3년간의 임기를 시작했다.

    17일 공사에 따르면, 최찬용 사장은 이날 방세환 광주시장으로부터 임명장을 받은 후 별도의 취임식 없이 바로 경안2지구 도시개발사업 현장을 방문, 사업 진행 상황을 점검하며 공식 업무를 시작했다.

    [크기변환]사본 -223114_129127_3631.png

    최 사장은 단국대학교 대학원에서 도시·지역계획 석박사 통합과정을 수료하고, 도시계획 기술사 자격을 취득한 개발사업 전문가로 잘 알려져 있다. 그는 특히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서 31년 동안 근무하며 신도시개발계획팀장, 주택개발 1부장, 고양사업본부장, 국책사업기획처 전문위원 등을 역임하며 개발사업에 대한 깊이 있는 경험을 쌓았다. LH 퇴직 후에는 용인도시공사 사장을 역임하기도 했다.

     

    최찬용 사장은 서면으로 배포한 취임사를 통해 "시민과 함께하는 경영, 지속적인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신규사업 다각화와 사업구조 다각화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겠다"며 향후 비전과 계획을 밝혔다. 또한 그는 "경안2지구 개발사업의 원활한 수행과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조직 운영을 위해 수평적인 조직문화와 구성원 간의 존중과 배려 속에서 함께 고민하며 해법을 찾아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최 사장은 그간 쌓아온 개발사업 경륜을 바탕으로 광주도시관리공사의 성장을 이끌어 갈 계획이며, 특히 경안2지구 도시개발사업을 핵심 과제로 삼아 공사의 발전과 지역사회 기여를 동시에 도모할 예정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