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화성도시공사,김근영 사장 함백산추모공원 화장로 확대 운영으로 장례 불편 해소
기사입력 2025.01.18 00:42HU공사는 수도권 내 3일장 화장률 감소로 장례 지연 현상이 발생하고 있는 상황에서, 시민들의 장례 절차 불편을 해소하고 공공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해 이번 조치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크기변환]사본 -(보도사진) 화성도시공사 CI (1).jpg](http://www.gyeonggitv.com/data/editor/2501/20250118004738_5d9aac3cffe3e85e39fedb83f8c65d87_gez2.jpg)
현재 함백산추모공원에서는 혹한기와 독감 유행 등의 영향으로 3일장 화장률이 30% 이하로 떨어지며, 이로 인해 장례 절차가 지연되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이로 인해 유족들은 예기치 못한 대기 시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HU공사는 1월 20일부터 관내 사망자를 대상으로 화장로를 추가로 운영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확대 운영은 하루 9~10회차의 화장 일정을 추가로 배정하여, 시민들의 예약 대기 시간을 단축하고 화장 수요를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화장 예약은 ‘e하늘장사정보시스템’(www.15774129.go.kr)을 통해 가능하며, 확대 운영은 한정된 기간 동안만 진행된다. HU공사는 이번 조치가 한시적이며, 화장 수요가 집중되는 겨울철에 시민들이 겪는 불편을 최소화하고 장례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목표로 한다고 덧붙였다.
HU공사는 화장로의 추가 운영 외에도 안치시설 정비와 지원 체계 강화에 힘쓸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로써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향후 증가할 화장 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겠다는 계획이다.
화성도시공사는 이번 조치를 통해 시민 중심의 공공서비스를 강화하고, 신뢰받는 공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다시 한번 강조할 수 있는 기회로 삼겠다고 밝혔다.
HU공사는 이번 화장로 확대 운영을 통해 시민들의 장례 과정에서 발생하는 불편을 해결하고, 장례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제공하는 한편, 장기적으로는 더욱 향상된 공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이번 확대 운영 조치는 시민들의 장례 불편 해소와 공공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해 중요한 발걸음으로, 앞으로도 화성도시공사는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