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오영균 대표이사, 수원문화재단 어린이 국악체험극 ‘숲속음악대 덩따쿵’ 개최

기사입력 2025.02.18 01:4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오영균)은 오는 22일 오후 4시, 수원 정조테마공연장에서 어린이 국악체험극 ‘숲속음악대, 덩따쿵’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크기변환]공연 포스터_숲속음악대 덩따쿵.jpg

    ‘숲속음악대 덩따쿵’은 숲속에 살고 있는 동물들, 토끼, 꾀꼬리, 곰돌이, 늑대, 여우로 구성된 숲속음악대가 호랑이 생일잔치에 초대받아 멋진 국악 연주를 펼치는 이야기로, 어린이들에게 국악의 아름다움과 흥미를 자연스럽게 전하고자 하는 공연이다.

    [크기변환]숲속음악대 덩따쿵_사진 (5).jpg

    이번 공연에서는 어린이들이 직접 가야금, 해금, 거문고, 아쟁 등 다양한 국악기를 만져보고, 그와 함께 연주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국악에 대한 친숙함을 더하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한다.

    [크기변환]숲속음악대 덩따쿵_사진 (4).jpg

    ‘숲속음악대 덩따쿵’은 국립국악원 공모사업 ‘국악을 국민속으로’의 선정 작품으로, 남원에 위치한 국립민속국악원이 기획하고 제작하여 2018년 초연 이후 전국 각지에서 어린이들의 큰 사랑을 받아온 작품이다. 이 공연은 문화 격차 해소를 위해 전국 순회 공연으로 선보이고 있다.

    [크기변환]숲속음악대 덩따쿵_사진 (3).jpg

    수원문화재단 관계자는 ‘숲속음악대 덩따쿵’은 어린이들이 국악을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완성도 높은 공연으로 제작되었으며, 많은 어린이들이 공연을 즐기고 국악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크기변환]숲속음악대 덩따쿵_사진 (2).jpg

    이번 공연은 36개월 이상 어린이들이 관람할 수 있으며, 36개월 미만의 아동은 보호자 동반 여부와 관계없이 입장이 불가하다. 티켓 가격은 1만 원이며, 인터파크 티켓 홈페이지(tickets.interpark.com)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공연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수원문화재단 웹사이트(www.sw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수원문화재단 정조테마공연장(031-290-3572)으로 연락하면 된다.

    [크기변환]숲속음악대 덩따쿵_사진 (1).jpg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