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김경희 이천시장, 을사년 새해 14개 읍면동 주민과의 대화 마무리

기사입력 2025.02.19 00:4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2025년 을사년 새해를 맞아 14개 읍면동 주민과의 대화를 지난 3일 증포동을 시작으로 17일 관고동까지 11일간 진행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읍면동 주민과의 대화’는 김경희 시장이 직접 각 읍면동을 방문해 2025년도 시정 운영 방향과 주요 업무계획을 주민들과 공유하고,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였다. 김 시장은 현장에서 주민들과의 소통을 통해 지역 현안을 직접 들으며, 주민 불편 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크기변환]1. 이천시, 을사년 새해 14개 읍면동 주민과의 대화 마무리1.jpg

    현장서 주민의 목소리 경청

    김경희 시장은 이번 대화에 각 부서 국장, 과장 등 간부 공무원들과 함께 참여하여, 주민들의 다양한 건의 사항을 경청하고 즉각적인 해결을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는 지역 기관 및 사회단체장, 예술인, 기업인, 청년 등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이 참석해 각자의 의견을 활발히 나누었다.

    주민들은 ▲교통 환경 개선 ▲도시 기반 시설 정비 ▲문화·체육 시설 확충 ▲농업 기반 시설 확충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건의 사항을 제시했다. 김 시장은 이와 관련된 부서와 협의하여 실질적인 해결 방안을 적극적으로 검토할 것임을 약속했다.

    [크기변환]1. 이천시, 을사년 새해 14개 읍면동 주민과의 대화 마무리2.jpg

    시정에 반영될 주민 의견

    김경희 시장은 “이번 주민과의 대화에서 나온 소중한 의견들을 시정 운영에 적극 반영하여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이끌겠다”며, “앞으로도 주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현장에서 직접 답을 찾는 행정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김 시장은 “각 부서와 협의해 빠른 시일 내에 실효성 있는 해결책을 마련하고, 주민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향후 시정 추진 계획

    이번 주민과의 대화를 통해 제시된 의견은 이천시의 향후 시정 계획에 반영되어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도출할 예정이다. 시는 주민들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하여,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천시는 앞으로도 다양한 소통 창구를 통해 시민들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더욱 투명하고 시민 중심적인 행정을 실현해 나갈 방침이다.

    문의자치행정과 자치행정팀 ☎ 031-644-2102 문의하면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