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평택시의회, 강정구 의장 용이동 행정복지센터 건립공사 기공식 참석

기사입력 2025.03.05 19:0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평택시의회(의장 강정구)는 5일,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인 용이동 행정복지센터 건립공사 기공식에 참석해 지역발전과 주민들의 복지 향상을 위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번 기공식은 용이동 주민들의 오랜 염원을 담은 중요한 의미를 지닌 행사로, 평택시의회의 적극적인 지원과 함께 새로운 행정복지센터가 지역 사회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크기변환]250305 사진1) 용이동행정복지센터 건립공사 기공식 참석한 단체.jpg

    기공식 참석자들, 용이동 발전의 의미 강조

    기공식에는 강정구 의장을 비롯해 김산수 복지환경위원장, 김혜영 예산결산특별위원장(비전2동·용이동), 김순이 의원 등 평택시의회 의원들과 공사 관계자, 지역 주민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해 행사를 빛냈다. 이들은 용이동 행정복지센터의 건립이 지역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지역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는 점에 대해 입을 모았다.

     

    기공식은 사업 경과보고, 시삽식(기공을 위한 첫 삽을 뜨는 의식)에 이어 현장 순시로 진행되었으며, 사업의 본격적인 착공을 알리는 중요한 첫걸음이었다.

    [크기변환]250305 사진2) 용이동행정복지센터 건립공사 기공식에서 축사하는 평택시의회 강정구의장.jpg

    용이동 행정복지센터 건립 개요

    용이동 행정복지센터는 2026년 완공을 목표로 진행되는 대규모 프로젝트로, 총사업비 242억 원을 투입하여 2,942m²의 부지에 연면적 4,584m² 규모로 건설된다. 이 복지센터는 지하 2층, 지상 3층의 구조로, 민원실, 주민자치실, 대강당 등 다양한 주민 편의 시설을 갖추게 된다. 이곳은 주민들이 더 나은 복지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공간으로, 용이동 주민들에게는 새로운 보금자리가 될 것이다.

    강정구 의장, 주민들을 위한 복지 향상 강조

    강정구 평택시의회 의장은 기공식에서 용이동 행정복지센터 건립이 용이동 주민들의 삶의 질을 크게 향상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용이동 행정복지센터는 주민 여러분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더 나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요한 공간이 될 것이다”라며, “용이동 주민들의 새로운 보금자리를 기대하며 평택시의회도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항상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강 의장은 또한 평택시의회가 주민들의 복지 향상과 지역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계속해서 주민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임을 다짐했다.

    주민들, 기공식에서의 기대감 표현

    용이동 주민들은 기공식에 참석하여 새로 건립될 행정복지센터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표명했다. 많은 주민들은 이 복지센터가 주민들의 민원 해결, 사회적 소통을 원활하게 할 수 있는 중요한 거점이 될 것이라고 확신하며, 앞으로의 변화를 기다리고 있다.

     

    용이동 행정복지센터는 특히 주민들에게 일상적인 행정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제공하며, 주민자치 활동과 사회적 네트워크를 확장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향후 기대 효과

    평택시의 용이동 행정복지센터 건립은 단순히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간을 넘어, 주민들이 더 나은 삶의 질을 누릴 수 있도록 돕는 거점이 될 것이다. 주민자치실과 대강당을 포함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들은 지역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소통하는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민원실을 중심으로 한 행정서비스는 주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개선될 예정이다.

     

    평택시는 이번 행정복지센터 건립을 통해 용이동의 균형 잡힌 발전과 함께, 지역사회의 복지 증진을 위한 발판을 마련할 것이다. 이 시설은 앞으로 주민들이 더욱 활발히 참여하는 지역사회로 거듭나게 하는 중요한 요소로 작용할 것이다.


    이번 용이동 행정복지센터 기공식은 평택시가 주민들의 복지 향상과 지역 발전을 위해 추진해 온 중요한 사업의 첫 단계로, 이로써 지역 주민들은 더 나은 복지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 평택시의회는 앞으로도 주민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한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용이동 행정복지센터는 주민들에게 더 나은 삶의 질을 제공하고, 지역 주민들이 더욱 활발하게 소통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