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이충우 여주시장, 품목별연구회 회장단 협의회 연찬 교육 개최 "농업인과의 소통으로 행복한 여주 만…

기사입력 2025.03.12 01:2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지난 3월 6일부터 3월 7일까지 이틀 동안, 횡성군 웰리힐리파크에서 ‘여주시 품목별연구회 회장단 협의회 연찬 교육’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찬 교육에는 여주시 품목별농업인연구회 38개 회의 회장단과 관계 공무원 등 약 50명이 참석하여 농업 발전을 위한 2025년 연구회 활동계획과 발전 방안을 논의하고, 여주시장과의 간담회를 가졌다.

    [크기변환]04-여주시, 농업현장의 목소리를 듣다! 소통으로 더 행복한 도시 여주!.jpg

    이충우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상기온과 갑작스러운 폭설 등 재해에도 불구하고 연구회 농업인들과 관계자들의 끊임없는 노력 덕분에 지역 농업이 많은 성과를 거두었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농업인들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또한 그는 “여주시와 농업인들이 함께 소통하고 힘을 모아 행복한 도시 여주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가자”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번 연찬 교육은 여주시 농업 발전을 위한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예숙 회장단협의회 회장은 “새로 구성된 임원들이 힘을 모아 여주 농업 발전에 앞장서겠다”고 다짐하며 품목별 연구회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

     

    여주시 품목별농업인연구회는 농촌진흥청의 품목별농업인연구회 운영 및 지원에 관한 훈령과 여주시 조례에 따라 육성되고 있는 학습단체로, 38개 품목별 연구회에 총 2,140명의 회원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이충우 시장은 앞으로도 농업인들과의 긴밀한 소통을 통해 여주 농업의 미래를 밝히고, 지역 농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