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화성특례시, 도시공원 내 ‘시민과 함께하는 초화정원 만들기’행사 실시

기사입력 2025.04.10 17:1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화성특례시(시장 정명근)가 10일 봉담읍 동화마을생태공원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초화정원 만들기’ 행사를 개최했다.

    ‘초화정원 만들기’는 서부공원관리과가 주관하는 시민참여형 행사로, 올해로 세 번째를 맞았다.

    [크기변환]8-1. 10일 봉담읍 동화마을생태공원에서 시민들이 초화정원 만들기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jpg

    앞서 ▲2023년 향남 풍경공원 ▲2024년 살구꽃공원에서 초화 식재가 이뤄졌으며,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활동을 통해 도시공원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지역 주민을 비롯해 자원봉사자, 시민정원사 등 50여 명이 참여했으며, 청화쑥부쟁이 약 13,000주를 식재해 공원 내 특색 있는 테마 정원을 조성했다. 식재는 공원 내 팔각정자 부근에서 진행됐다.

    [크기변환]8-2. 10일 봉담읍 동화마을생태공원에서 열린 초화정원 만들기 행사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jpg

    조윤호 서부공원관리과장은 “도시공원에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특색 있는 초화정원을 조성함으로써 도심 속 힐링 공간이 확대되고 있다”며, “아름다운 꽃을 감상하며 시민들이 일상의 스트레스를 잊고 편안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