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광주시, 신규 공직자 대상 ‘멘토링 소통간담회’ 개최

기사입력 2025.05.24 23:1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광주시는 지난 21일 시청 순암홀에서 지난해 10월 이후 임용된 신규 공직자 60여 명을 대상으로 ‘멘토링 활동 활성화를 위한 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시에서 운영 중인 ‘멘토-멘티 제도’의 일환으로 신규 공직자들의 조직 적응을 돕고 소속감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방세환 시장이 직접 주재해 의미를 더했다.

    [크기변환]광주시, 신규 공직자 대상 ‘멘토링 소통간담회’ 개최 (1).jpg

    행사는 선배 공직자들의 풍부한 경험과 업무 노하우를 공유하고 시정과 관련된 문제 풀이를 통해 신규 공직자들의 시정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크기변환]광주시, 신규 공직자 대상 ‘멘토링 소통간담회’ 개최 (3).jpg

    특히, 신규 공직자들이 멘토링 활동 과정에서 느낀 점과 제도 개선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자유롭게 나누는 시간도 마련됐다.

    [크기변환]광주시, 신규 공직자 대상 ‘멘토링 소통간담회’ 개최 (2).jpg

    방 시장은 “경험 많은 선배 공직자들과의 소통을 통해 조직문화를 이해하고 적응하는 데 큰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며 “여러분도 앞으로는 후배들에게 든든한 조언자이자 좋은 길잡이가 되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앞으로도 신규 공직자들의 안정적인 조직 정착과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