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수원시-스타필드 수원, 복합문화공간 111CM에서 ‘키즈 플리마켓’ 열어

기사입력 2025.05.25 21:1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수원시와 스타필드 수원이 공동 주관한 ‘키즈 플리마켓’이 24일 정자동 복합문화공간 111CM에서 열렸다.

    문화도시 수원 조성 사업의 하나인 키즈 플리마켓은 아이들이 주체가 돼 물건을 사고파는 어린이 맞춤형 문화장터다.

    [크기변환]6-1. 수원시-스타필드 수원, 복합문화공간 111CM에서 ‘키즈 플리마켓’ 열어.jpg

    이날 지역 어린이 가족 50팀과 수문장(수원형 문화직거래 장터) 25팀이 참여해 지역사회와 세대 간 소통의 장을 열었다.

     

    아이들은 중고 장난감, 손그림 카드, 직접 만든 액세서리 등을 판매하며 자립심과 사회성을 배웠다.

    [크기변환]6-2. 수원시-스타필드 수원, 복합문화공간 111CM에서 ‘키즈 플리마켓’ 열어.jpg

    드론 체험, 비눗방울 쇼, 키즈 레크리에이션, 수원시립합창단의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관람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행사 수익금 일부는 수원시 사회복지협의회에 기부했다. 기부금 전달식에는 신소영 수원시 문화예술과장, 원영선 스타필드 수원 지점장, 장명찬 수원시사회복지협의회장 등이 참석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우리 아이들이 물건을 사고팔며 자립심을 기르고, 지역 주민들과 어울리는 뜻깊은 시간이 됐을 것”이라며 “시민과 꾸준히 소통하며 문화도시 수원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