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평택시, 여름철 풍수해 대비 옥외광고물 안전 점검 실시

기사입력 2025.06.18 21:4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18일, 여름철 집중호우 및 강풍으로 인한 풍수해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옥외광고물에 대한 합동 안전 점검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크기변환]11-2 평택시 여름철 풍수해 대비 옥외광고물 안전 점검 실시.jpg

    이번 점검은 정장선 평택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청 건축정책과, 경기도옥외광고협회 평택시지부 등 관계자 30여 명이 참여해, 송탄출장소 앞 특구로 일원 유동인구가 많은 주요 간선도로 및 상업지역 일대의 옥외광고물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점검 대상은 대형 간판, 돌출간판, 벽면 부착형 간판 등으로, 특히 노후·불량 광고물의 구조적 안전성, 고정 상태, 낙하 위험성, 안전시설 설치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확인했다.

    [크기변환]11-1 평택시 여름철 풍수해 대비 옥외광고물 안전 점검 실시.jpg

    정장선 평택시장은 “기후변화로 인해 예측하기 어려운 자연재해가 잦아지는 상황에서, 시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사전 예방 활동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라며, “이번 합동점검을 통해 위험 요소를 사전에 제거하고, 안전하고 깨끗한 도시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시 주택과 관계자는 앞으로도 옥외광고물의 지속적인 관리와 함께 안전 홍보를 강화해 시민이 안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