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가로 환경관리원 한마음 체육대회’ 참석… “보이지 않는 곳에서 수원을 빛내는 분들”
기사입력 2025.09.21 01:08 수원특례시(시장 이재준)는 지난 9월 19일 권선구 탑동에 위치한 제38호 광장에서 ‘제28회 수원시 가로 환경관리원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수원시에서 근무 중인 가로 환경관리원 300여 명과 가족들이 함께 모여, 체육 활동과 시상식을 통해 서로 격려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크기변환]1. 이재준 수원시장, 가로 환경관리원 한마음 체육대회 참석…“늘 묵묵히 일하시는 여러분께 감사드린다”.jpg](http://www.gyeonggitv.com/data/editor/2509/20250921011412_5d9aac3cffe3e85e39fedb83f8c65d87_386u.jpg)
행사에 참석한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늘 묵묵히 일하시는 환경관리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특히 다음 주부터 시작되는 제62회 화성문화제와 수원화성 미디어아트 등으로 쓰레기 배출량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시민의 눈에 띄지 않는 곳에서 도시를 깨끗이 유지해주시는 여러분의 노력이 수원시의 품격을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 환경관리원 표창 및 체육활동 통해 사기 진작이날 체육대회는 모범 환경관리원 표창 수여식으로 시작됐다.
수원시장 표창 5명,수원시의회 의장 표창 4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후에는 본격적인 체육활동으로 이어져, 환경관리원들과 가족들이 함께 참여한 줄다리기, 하나로 줄넘기, 제기차기, 족구, 배구, 남·여 계주 등의 경기를 통해 팀워크를 다지고 서로를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 “현장 근무자 처우와 복지 지속적으로 개선할 것”수원시는 현장 환경관리원들의 노고에 대한 감사를 지속적으로 표현하는 한편, 근무환경 개선, 장비 현대화, 복지 향상 등을 위해 정책적 노력을 계속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재준 시장은 “여러분 한 분 한 분이 수원시의 얼굴”이라며, “깨끗하고 살기 좋은 도시를 함께 만들어가는 동반자로서, 여러분의 안전과 복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