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보카 코지 가든 점등식 참석

기사입력 2025.10.12 20:1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 11일 보정동 카페거리서 코지 가든 조성 기념 점등식 참석하고, 코지가든 어워드 시상 -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11일 보정동 카페거리에서 열린 ‘보카(보정동 카페거리) 코지 가든’ 점등식에 참석했다.

    이날 점등식은 보정동 카페거리가 경관조명으로 새로이 꾸며진 것을 기념해 마련됐다.

    [크기변환]7-1. 11일 보정동 카페거리에서 이상일 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JPG

    이상일 시장은 새롭게 단장한 보정동 카페거리를 돌아보며 카페거리가 ‘보카 코지 가든’으로 새롭게 단장한 것을 축하하고, 시민들과 인사를 나눴다.

    이 시장은 축사를 통해 “보정동 카페거리는 맛과 멋이 있는 특별한 곳으로 우리 시민들은 물론이고 다른 고장에서 오신 분도 많이 사랑하고 있다”며 “시는 보정동 카페거리를 활성화하고자 용인의 제1호 골목형상점가로 지정했다”고 말했다.

    [크기변환]7-2. 11일 보정동 카페거리에서 보카 코지 가든 점등식이 열렸다.JPG

    그러면서 “이번에는 카페거리를 조금 더 아름답게 바꾸고자 경기도 공모사업을 통해 코지가든이란 이름으로 경관조명을 설치했다”며 “보정동 카페거리를 특별함이 있는 멋있는 장소로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크기변환]7-3. 11일 보정동 카페거리에서 보카 코지 가든 점등식이 열렸다.JPG

    앞서 시는 ‘2025 경기도 관광테마골목 육성사업’ 공모에 선정, 도비 1억 원을 지원받아 ‘보카 코지 가든’이란 명칭으로 보정동 카페거리를 새롭게 꾸몄다.

    이 사업을 통해 카페거리 중앙 보행자도로에 경관조명과 수목 투사등 등이 설치됐다.

    [크기변환]7-4. 11일 보정동 카페거리에서 보카 코지 가든 점등식이 열렸다.JPG

    또 상인들이 직접 작은 정원 같은 분위기로 상점 앞과 진열창 등을 꾸민 ‘코지가든 가드닝’이 진행됐다.

    점등식이 열린 11일을 시작으로 18일과 25일 ‘코지가든 플리마켓’도 열리고, 지역 공방이 협업해 공예 등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코지살롱’ 4곳도 운영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