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이천시의회 박명서 의장, 2026학년도 수능 수험생들에게 따뜻한 응원

기사입력 2025.11.13 21:3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전국적으로 일제히 치러진 가운데, 이천시의회(의장 박명서)가 이른 아침부터 관내 주요 시험장을 찾아 수험생들에게 따뜻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날 이천의 아침 기온은 차가웠지만, 시험장 주변은 수험생들을 응원하는 가족과 교사, 지역사회 인사들의 격려로 따뜻한 분위기가 감돌았다. 

    이천시의회는 학생들의 긴장된 마음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고,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현장 응원을 마련했다.

    [크기변환]사진.jpg

    ▣ “끝까지 포기하지 않은 여러분이 이미 자랑스럽습니다”

    박명서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들은 이날 새벽부터 다산고등학교, 이천고등학교, 이현고등학교, 제일고등학교 등 관내 주요 시험장을 차례로 방문했다.
    의원들은 “수험생 여러분의 노력이 빛나는 결실로 이어지길 바란다”는 응원 문구가 담긴 현수막과 포스터를 들고, 따뜻한 미소와 함께 수험생들에게 격려의 인사를 전했다.

    박명서 의장은 “오늘은 그동안 쌓아온 실력을 믿고 자신감을 가지고 임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며 “수능은 인생의 한 과정일 뿐이며, 결과보다 중요한 것은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도전한 여러분의 용기”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천시의회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향해 도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지역사회가 함께한 응원 물결

    이날 시험장 주변에서는 학부모들과 시민들이 준비한 따뜻한 음료와 응원 문구가 담긴 플래카드가 곳곳에 걸리며 수험생들을 격려했다. 일부 시민들은 “이천의 모든 학생들이 오늘 하루만큼은 부담을 내려놓고 평소 실력을 잘 발휘하길 바란다”고 전하며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

    ▣ 수능 일정 및 이후 계획

    한편,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은 이날 오전 8시 40분부터 오후 5시 45분까지 전국적으로 실시되며, 성적표는 오는 12월 5일(금) 수험생들에게 일제히 배부될 예정이다.

    이천시의회는 이번 현장 응원을 통해 “청소년이 존중받고 꿈을 응원받는 도시, 이천”의 가치를 실현하며, 향후에도 교육환경 개선과 청소년 지원 정책 강화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