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경기도교육청 임태희 교육감, “학교운영위는 학교 자치 핵심 중추, 학생이 체감하는 변화 함께 만들자”

기사입력 2025.11.17 22:4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17일 남부청사에서 자율성과 책임이 조화로운 학교 운영 문화 확산을 위한 ‘2025 학교운영위원장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크기변환]251117_임태희_교육감_학교운영위는_학교_자치_핵심_중추__학생이_체감하는_변화_함께_만들자(사진)_(3).jpg

    연수는 학교 자치 실현을 위한 학교운영위원장의 전문성과 소통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경기 남부와 북부 권역에서 각각 열리며 17일 남부권 연수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특강을 맡은 전 KBS 김재원 아나운서, 도내 초・중・고교 학교운영위원장 400여 명이 참석했다.

    [크기변환]251117_임태희_교육감_학교운영위는_학교_자치_핵심_중추__학생이_체감하는_변화_함께_만들자(사진)_(2).jpg

    주요 내용은 ▲교육감과 교육정책 소통간담회 ▲교육정책 안내(경기온라인학교, 하이러닝) ▲전문가 특강 등 학교운영위원장의 리더십과 경기교육 정책 이해를 높이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이날 소통간담회에서 임태희 교육감은 “학교운영위원장의 역할은 학교 교육을 가장 가까이서 이끄는 핵심 중추”라며 “경기교육의 성과도 학교운영위원장님의 지속적인 참여와 헌신 덕분”이라고 말했다.

    [크기변환]251117_임태희_교육감_학교운영위는_학교_자치_핵심_중추__학생이_체감하는_변화_함께_만들자(사진)_(4).jpg

    이어 “교육정책에 현장의 목소리가 반영될 때 학생들이 체감하는 변화가 가장 크다”면서 “앞으로도 학교 자치를 더욱 강화해 더 좋은 경기교육을 만드는 데 함께해달라”고 강조했다.

    또한 경기교육 주요 정책 안내에 이어서 진행된 김재원 아나운서(前 KBS 아나운서, 現 한세대 석좌교수)의 ‘회의 진행과 자녀교육에서 통하는 소통의 힘’ 주제 강연은 참석자들의 큰 공감을 얻었다.

     

    도교육청은 이번 연수를 계기로 학교 현장의 다양한 의견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학교운영위원회의 전문성과 현장 중심 운영 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북부권역 연수는 오는 12월 1일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 일현홀에서 운영할 예정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