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수원특례시 이재준 시장, 시립칠보어린이집 원아와 ‘기부키오스크 체험 프로그램’ 진행

기사입력 2025.11.27 22:4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수원특례시(시장 이재준)는 27일 시립칠보어린이집 원아 30명을 대상으로 시청 본관 1층 통합민원실에서 ‘기부키오스크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아동 맞춤형 기부 문화 확산에 나섰다.

    [크기변환]1.수원특례시, 시립칠보어린이집 원아 대상 기부키오스크 체험 프로그램 운영.jpg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수원시 관계자가 직접 참여 아동과 교사들에게 기부키오스크의 운영 방식과 기부 절차, 기부금의 사용처 등을 알기 쉽게 설명했다. 아동들은 안내에 따라 실제 키오스크를 조작해보며 기부 과정 전반을 체험했다. 기부 목표 금액 선택, 결제 방법 안내 등 간단하지만 의미 있는 체험을 통해 아이들은 기부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나눔의 개념을 자연스럽게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크기변환]2.수원특례시, 시립칠보어린이집 원아 대상 기부키오스크 체험 프로그램 운영 (2).jpg

    현재 수원특례시는 시청 본관 1층 통합민원실, 별관 1층, 그리고 수원 화서 스타필드 총 3곳에 기부키오스크를 설치·운영 중이다. 시민들은 해당 키오스크를 통해 손쉽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으며, 모금된 금액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저소득 가정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수원특례시는 앞으로도 어린이 대상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아동들이 성장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나눔과 기부의 가치를 배우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이재준 시장은 “작은 기부 경험이 아이들에게 큰 사회적 가치를 심어줄 수 있다”며 “시민 모두가 편리하게 참여할 수 있는 기부 환경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아동이 직접 참여하는 실습 중심의 기부 교육이란 점에서 많은 관심을 모았으며, 시는 향후 시민 대상 다양한 기부 체험 프로그램도 기획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