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광주도시관리공사 최찬용사장, 공공체육시설 주차장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 확대

기사입력 2026.01.08 23:0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광주도시관리공사(사장 최찬용)는 광주시스포츠헬스센터와 태전국민체육센터 주차장이 경찰청 주관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을 취득했다고 6일 밝혔다. 금번 취득한 인증은 공공체육시설이용고객 대상 범죄 불안 해소와 안전한 이용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크기변환]광주시스포츠헬스센터.jpg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은 경찰청이 범죄 발생 우려가 높은 주차장 등 특정 공간을 대상으로 ▲시설 구조 ▲조도·CCTV 등 방범 설비 ▲비상 대응 체계 ▲관리·운영 실태 등을 종합 평가해 부여하는 제도다. 이번 인증은 광주경찰서 범죄예방대응과의 현장 점검을 거쳐 이뤄졌다.

     

    광주도시관리공사는 앞서 광주시워터파크 주차타워가 2024년 12월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 취득을 시작으로 광주시스포츠헬스센터, 태전국민체육센터 주차장으로 인증범위를 확대하여 시민 이용 공간의 안전성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방침이다.

    [크기변환]태전국민체육센터.jpg

    특히 공공체육시설 주차장은 이용고객의 야간 이용과 단독 이용이 잦아 광주도시관리공사는 조도 개선, CCTV 사각지대 해소 등을 통해 범죄 예방 환경을 체계적으로 개선해 왔다.

     

    최찬용 사장은 “시민이 체육시설을 이용하는 전 과정에서 안전을 체감할 수 있도록 주차장 등 취약공간을 중심으로 범죄예방 체계를 강화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안전관리 체계를 강화하여 시민이 보다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공공시설물 운영관리 유지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