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하남시 이현재 시장, ‘트럼프 대통령 차남’ 에릭 트럼프 하남 현장 안내

기사입력 2026.02.10 23:5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하남시는 10일 ‘월드 크립토 포럼(WCF) 2026’ 참석차 방한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차남 에릭 트럼프(Eric Trump) 트럼프 그룹 총괄 부사장이 위례 성남골프장 부지를 전격 방문했다고 밝혔다.

    [크기변환](사진1)‘트럼프 대통령 차남’ 에릭 트럼프, 하남 방문… 이현재 시장 현장 안내.jpg

    이날 오후 현장 안내에 나선 이현재 하남시장은 에릭 트럼프 부사장에게 위례 성남골프장 부지의 입지 여건과 주변 환경, 향후 개발 잠재력 등에 대해 직접 브리핑했다. 에릭 트럼프 부사장은 설명을 듣고 현장을 둘러본 뒤, 골프장으로서의 입지 여건에 대해 만족감을 나타내며 하남시의 도시 환경과 접근성에 깊은 관심을 보인 것으로 전해졌다.

    [크기변환](사진2)‘트럼프 대통령 차남’ 에릭 트럼프  하남 방문… 이현재 시장 현장 안내.jpg

    위례 성남골프장 부지는 수도권 접근성이 뛰어나고 주변 개발 여건이 우수한 지역으로, 하남시의 미래 전략 사업과 연계 가능성이 높은 핵심 부지로 평가받고 있다.

    한편, 에릭 트럼프 부사장은 11일 하남시의 핵심 역점 사업인 ‘K-컬처 복합 콤플렉스(K-스타월드)’ 내 호텔 사업과 관련해 현장 여건을 직접 확인할 예정이다. 해당 사업은 문화·관광·콘텐츠 산업이 융합된 대규모 프로젝트로, 하남시가 글로벌 문화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핵심 성장 동력으로 추진되고 있다.

     

    이현재 하남시장은 “이번 방문은 하남시의 잠재력과 미래 비전을 국제적으로 알릴 수 있는 의미 있는 계기”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민간 투자 및 문화·관광 산업과의 협력을 통해 하남의 도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하남시는 이번 방문을 계기로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와 함께 K-컬처 중심 도시로서의 위상을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