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화성시문화관광재단, 화성시 예술단 오케스트라×화성동탄중앙도서관 ‘찾아가는 클래식Ⅰ’성료
기사입력 2026.06.24 00:02화성시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안필연)은 지난 6월 19일 화성동탄중앙도서관 지식의 숲에서 화성시 예술단 오케스트라가 함께한 「찾아가는 클래식Ⅰ」 공연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크기변환]공연사진.jpeg](http://www.gyeonggitv.com/data/editor/2606/20260624000611_c7bda504d1f3257c915f93ee7d0b59b9_fll9.jpeg)
이번 공연은 도서관이라는 친숙한 공간에서 시민들이 클래식 음악을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공연 전 사전 신청이 마감되는 등 시민들의 높은 관심 속에 진행됐으며,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은 도서관에서 만나는 특별한 클래식 공연에 호응을 보냈다.
이날 화성시 예술단 오케스트라는 모차르트의 ‘아이네 클라이네 나흐트무지크 1악장’, 드뷔시의 ‘달빛’ 등 시민들에게 친숙한 클래식 명곡을 선보였다. 섬세하고 풍성한 선율은 도서관 공간과 어우러지며 관람객들에게 일상 속 여유와 감동을 전했다.
안필연 대표이사는 “이번 공연은 시민들이 공연장을 찾지 않아도 생활 가까운 공간에서 화성시 예술단의 연주를 만날 수 있도록 마련한 자리”라며 “앞으로도 도서관, 공공시설 등 시민 접점 공간과 연계해 화성시 예술단의 공연 접근성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화성시문화관광재단은 앞으로도 화성시 예술단의 기획공연과 찾아가는 공연을 통해 시민 문화향유 기회를 넓혀갈 계획이다.
■ 공연명: 화성시 오케스트라 X 화성동탄중앙도서관 찾아가는 클래식Ⅰ
■ 일시: 2026년 6월 19일 (금) 오전 11시
■ 장소: 화성동탄중앙도서관 지식의 숲
■ 문의: 031-290-4635~7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