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안성시 ]“싱싱한 안성포도 먹고, 코로나19 이겨내세요!” -경기티비종합뉴스-

기사입력 2020.09.19 22:3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서운면 안성포도축제위원회(위원장 유병권)에서는 오는 19일부터 20일까지 안성 제4산업단지 KCC일원(서운면 양촌리 472)에서 『2020 안성포도홍보 및 판촉행사』를 개최한다.

     

    그동안 11번의 안성맞춤포도축제를 성공적으로 치러낸 축제위원회가 올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포도 농가를 위해, 추석명절을 앞두고 행사를 준비하였다.

    [크기변환]4. 서운면 포도 판촉행사 행사장 위치도.jpg

    이번 행사는 비대면 판매(드라이브스루)를 원칙으로 대면판매(도보이동)는 하지 않으며, 거봉 2kg을 1만원에 구입할 수 있고, 현장구매분 택배는 무료로 지원한다.

     

    안성포도축제위원회 유병권 위원장은 “아쉽게도 올해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가 넘치는 포도축제는 개최할 수 없게 되었지만, 추석을 앞두고 우리시의 대표특산물인 포도 홍보, 농가의 판로 확보를 위해 힘든 상황에서도 드라이브스루 판매를 준비하게 되었다”며 “지역주민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안성은 110년 전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포도가 들어온 곳으로, 안성포도의 역사가 곧 한국 포도의 역사라고 할 수 있다. 안성포도 생산량의 65% 이상을 차지하는 서운면 포도는 차령산맥 줄기인 서운산을 배경으로 적절한 일교차와 강우량 덕분에 그 뛰어난 맛과 향을 널리 인정받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