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광주시] 신설학교 통학여건 개선을 위한 22일 임시개통 시내노선버스 확충 -경기티비종합뉴스-

기사입력 2021.02.19 01:4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광주시는 오는 3월 개교 예정인 송정초등학교 및 신현초등학교 개교일에 맞춰 학생들의 통학 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노선 신설 등의 시내노선버스를 확충한다고 18일 밝혔다.

     송정초등학교는 송정지구 도시개발사업 구역 내 위치하고 있어 2번 버스노선의 기점지를 기존 광주시청에서 오는 22일 임시 개통하는 중앙로를 거쳐 송정차고지까지 연장해 운행한다. 또한, 2대를 증차해 총 10대를 운영해 1일 58.5회 왕복 운행할 예정이다.

     

    [크기변환]광주시, 신설학교 통학여건 개선을 위한 시내노선버스 확충(2번 노선도).jpg

     이와 함께 2-6번 노선을 신설해 등‧하교 시간대 ‘광주세광엔리치빌아파트↔금강펜테리움아파트↔송정우림필유아파트↔광주고↔구시청↔광주송정초교↔밀목사거리’까지 운행할 계획으로 1대를 운영하며 1일 5회 왕복 운행한다.

     

     신현초등학교는 현재 공사 중인 신현1지구 통행체계 변경 및 시설정비 공사가 완료돼 일방통행으로 지정 운영되는 3월 2일부터 어린이들의 안전한 통학로 확보를 위해 522-2번 노선을 이원화해 운행(▲분당방면 : 변경 없음 ▲소을마을방면 : 분당요한성당→태재고개→e편한세상→신현4리 마을회관)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중앙로 임시개통 및 신현초교 앞 일방통행 지정 등에 따른 시내버스 노선변경으로 기존 버스 이용객의 불편이 없도록 사전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