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안산시, 제4기 시민감사관 공개모집 -경기티비종합뉴스-

기사입력 2021.03.31 03:3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다음달 9일까지 ‘시민에게 신뢰받는 청렴도시 안산’ 실현에 함께 할 제4기 시민감사관을 공개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2004년 도입된 안산시 시민감사관제도는 2015년 ‘안산시 시민감사관 구성과 운영에 관한 조례’가 제정되면서 전문분야와 일반분야로 나누어 시민감사관을 구성·운영하고 있다.

    [크기변환]153.안산시, 제4기 시민감사관 공개모집.jpg

    이번 제4기 시민감사관은 전문분야 19명과 일반분야 10명을 모집하며, 2년간 무보수 명예직으로 활동하게 된다. 다만, 감사 및 현장 활동에 참여하면 소정의 참석수당이 지급되고 적극적으로 활동에 참여한 시민감사관에게는 안산시 포상조례에 따라 포상의 기회도 주어진다.

     

    전문분야 시민감사관은 토목·건축·전기·도시계획·환경·보건·세무·회계·사회복지·정보통신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돼 시에서 실시하는 종합·특정감사 등 자체감사 참여 또는 자문 역할을 수행한다.

    일반분야 시민감사관은 각종 시민불편·부당사항 제보, 시책 문제점 등에 대한 개선 건의 등 시정 발전에 관한 의견 제시 등의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며 “이번에 새롭게 구성되는 제4기 시민감사관과 함께 감사행정의 전문성과 투명성 제고를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시민감사관에 지원하고자 하는 시민은 안산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지원신청서를 내려 받아 우편으로 제출하면 되고, 팩스(031-481-3204)와 이메일(hope778@korea.kr) 접수도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청 감사관실(031-481-2071·2077)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지난 제3기 시민감사관 33명은 자체감사 총 12회에 참여해 22건에 대해 개선·권고를 내렸으며, 감사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 개최, 타 시와의 벤치마킹 및 협력사업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시 감사행정에 기여한 바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