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용인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의정혁신연구회Ⅱ, 발대식 열고 본격적인 활동 시작 -경기티비종합뉴스-

기사입력 2023.03.10 00:1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용인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의정혁신연구회Ⅱ」(대표 기주옥)는 9일 오전 11시 대회의실에서 발대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을 알렸다.

    이날 발대식에는 의원연구단체 회원들이 참석해 올해 활동에 대한 연구목적 등을 공유하고, 향후 계획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크기변환]사본 -20230309 용인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의정혁신연구회Ⅱ, 발대식 열고 본격적인 활동 시작(2).jpg

    지난해 「의정혁신연구회Ⅰ」으로 출발했던 의원연구단체의 활동은 의회에서 '지방의회법 제정 촉구 건의안'이 채택되는 결과로 이어진 바 있다. 올해도 지방의회의 권한 확보와 자치분권 강화 방안 마련을 위한 연구를 이어갈 계획이다.


    기주옥 대표는 "의원연구단체 활동을 통해 자치입법권의 범위를 확대하는 것이 목표"라며, "지방의회의 독립성과 정책 역량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연구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의원연구단체 「의정혁신연구회Ⅱ」는 기주옥(대표), 김길수(간사), 강영웅, 김상수, 김영식, 김운봉, 박은선, 이창식 의원(8명)으로 구성됐으며, 용인특례시의회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지방의회 권한 확보와 자치분권 강화 방안을 연구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