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6 (화)

  • 흐림속초5.5℃
  • 박무-0.7℃
  • 흐림철원-0.6℃
  • 흐림동두천0.8℃
  • 흐림파주-0.2℃
  • 흐림대관령-0.5℃
  • 흐림춘천-0.3℃
  • 박무백령도5.1℃
  • 흐림북강릉3.7℃
  • 흐림강릉5.6℃
  • 흐림동해4.4℃
  • 흐림서울3.0℃
  • 흐림인천4.4℃
  • 흐림원주0.4℃
  • 구름많음울릉도6.1℃
  • 흐림수원2.1℃
  • 흐림영월-0.4℃
  • 흐림충주1.0℃
  • 흐림서산4.4℃
  • 구름많음울진4.2℃
  • 구름많음청주3.2℃
  • 구름많음대전1.6℃
  • 흐림추풍령-0.5℃
  • 구름많음안동-1.7℃
  • 흐림상주-1.0℃
  • 구름조금포항1.4℃
  • 흐림군산3.0℃
  • 구름많음대구-1.7℃
  • 흐림전주3.9℃
  • 맑음울산-0.5℃
  • 맑음창원1.0℃
  • 구름많음광주2.5℃
  • 맑음부산3.3℃
  • 구름조금통영1.5℃
  • 구름조금목포2.4℃
  • 구름많음여수5.0℃
  • 구름많음흑산도9.5℃
  • 맑음완도1.7℃
  • 흐림고창0.7℃
  • 흐림순천-2.3℃
  • 흐림홍성(예)3.5℃
  • 흐림0.2℃
  • 구름조금제주8.2℃
  • 구름많음고산12.4℃
  • 맑음성산5.8℃
  • 구름많음서귀포9.9℃
  • 맑음진주-3.1℃
  • 흐림강화2.6℃
  • 흐림양평0.5℃
  • 흐림이천-0.6℃
  • 흐림인제0.2℃
  • 흐림홍천-0.4℃
  • 흐림태백1.5℃
  • 흐림정선군
  • 흐림제천0.0℃
  • 흐림보은-0.1℃
  • 흐림천안1.8℃
  • 흐림보령6.8℃
  • 흐림부여1.3℃
  • 흐림금산0.2℃
  • 흐림1.6℃
  • 맑음부안4.5℃
  • 흐림임실0.6℃
  • 흐림정읍4.3℃
  • 흐림남원-0.1℃
  • 흐림장수-0.5℃
  • 흐림고창군2.5℃
  • 흐림영광군1.7℃
  • 맑음김해시-0.2℃
  • 흐림순창군0.3℃
  • 맑음북창원0.2℃
  • 맑음양산시-1.3℃
  • 구름많음보성군0.2℃
  • 맑음강진군-0.3℃
  • 맑음장흥-1.7℃
  • 맑음해남-0.2℃
  • 흐림고흥-1.1℃
  • 맑음의령군-5.4℃
  • 흐림함양군-2.2℃
  • 흐림광양시1.7℃
  • 맑음진도군0.6℃
  • 흐림봉화-3.9℃
  • 흐림영주-1.1℃
  • 흐림문경-1.0℃
  • 흐림청송군-4.9℃
  • 구름많음영덕0.9℃
  • 흐림의성-3.3℃
  • 흐림구미-0.6℃
  • 흐림영천-3.9℃
  • 맑음경주시-4.2℃
  • 맑음거창-5.2℃
  • 맑음합천-2.8℃
  • 맑음밀양-3.7℃
  • 맑음산청-3.6℃
  • 맑음거제0.9℃
  • 구름많음남해1.7℃
  • 박무-3.3℃
기상청 제공
[ 양평군] 전진선 군수, 서울-양평 고속도로 재추진을 위한 주민 설명회 가져 -경기티비종합뉴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 양평군] 전진선 군수, 서울-양평 고속도로 재추진을 위한 주민 설명회 가져 -경기티비종합뉴스-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11일 오후 3시 양서면 증동리 소재 대아교회에서 전진선 양평군수를 비롯한 윤순옥 양평군의회 의장, 오혜자 의원, 여현정 의원, 최영보 의원 및 양서면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양평 고속도로 주민 설명회를 가졌다.

[크기변환]사본 -주민설명회(전진선 양평군수 주민의견 청취).jpg

서울-양평 고속도로는 국토교통부 시행으로 하남시에서 광주시를 통해 양평으로 연결되는 총사업비 1조 7천억원이 소요되는 국책사업으로 양서면 증동리, 청계리는 고속도로 당초안의 종점부가 연결되는 곳으로 700여 가구가 살고 있어 고속도로 건설 시 직접적인 영향받는다.

 

이날 설명회에서 양평군 도시개발국장(안철영)은 “서울-양평 고속도로는 2019년 4월 기획재정부 재정사업평가 자문회의 개최 예타사업에 선정됐으며 당시 예타안에는 증동리, 청계리 지역에 분기점이 연결되는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안국장은 “23년 1월 국토부의 노선검토 협의 시 당초 예타안은 양평에 IC 계획이 없어 양평을 관통하는 고속도로에 주민 교통 편의를 위해서는 IC가 반드시 필요했고 그러기 위해서는 강상을 분기점으로하는 강하IC를 설치하는 변경안을 제시했다”고 말했다.

 

양서면을 분기점으로 하는 당초안과 강상면을 분기점으로 하는 변경안을 비교하면 당초안은 양평군 내 IC 설치가 불가하고 600m 이상 교각을 세워야 해 인근 마을이 양분화 되고 주민불편 초래가 심각하다.

 

그러나 변경안을 검토하면 양평군내 IC 설치가 가능해 양평 주민들이 서울 왕래가 편해지고 교통량 또한 당초안은 하루 15,800대에서 변경안은 하루 22,300대를 소화해 변경안이 교통량 분산에 효과적이다고 군 관계자는 설명했다.

 

증동리 거주 주민은 “서울-양평 고속도로가 반드시 재추진 되기를 희망한다”며 “증동리, 청계리에는 700여 가구가 살고 있어 당초안이 결정될 시에는 소음, 분진 등 주민피해가 막심하여 반드시 도속도로는 건설되야 하지만 주민의견을 잘 수렴해서 주민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는 방안으로 결정해 달라”고 말했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오늘 나온 주민들의 의견이 적극 반영된 고속도로 사업이 되길 희망한다. 고속도로 사업은 양평 군민의 염원”이라며 “양평을 위한 고속도로 사업 재개에 같은 목소리를 모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