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수원시의회 후반기 조석환 의장 김기정 부의장 확정 -경기티비종합뉴스-

기사입력 2020.07.02 01:0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수원시의회는 7월 1일 제353회 임시회에서 제11대 후반기 의장에 조석환(더불어민주당, 광교1·2동)의원, 부의장에 김기정(미래통합당, 영통2·3동·망포1·2동) 의원을 선출했다.

     

    [크기변환]20200701 수원시의회 후반기 의장 조석환 부의장 김기정 확정 (2)_김기정 부의장.JPG

     조석환 신임 의장은 의장 선거에서 단독 출마해 전체 37명 의원 중 37명이 출석해 투표한 결과 과반수 이상의 득표를 얻어 후반기 의장에 최종 선출됐다. 조석환 의장은 재선의원으로 전반기에는 도시환경교육위원장으로 활약해 왔다.

    [크기변환]20200701 수원시의회 후반기 의장 조석환 부의장 김기정 확정 (1)_조석환 의장.JPG

     수원시의회 최연소 의장으로 선출되어 제11대 후반기 의회를 이끌어 나가게 된 조석환 의장은 “부족한 저에게 수원시의회 의장이라는 큰 자리를 허락해 주셔서 감사 드린다”며 “의원님들 한 분 한 분께서 의정활동을 잘 하실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며, 소통과 화합으로 힘 있는 강한 의회가 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의장 선거에 이어 열린 부의장 선거에서는 4선의 미래통합당 김기정 의원이 단독 출마해 과반수 이상의 득표로 후반기 부의장으로 당선됐다.

     

     김기정 부의장은 “저에게 기회를 주신 동료의원들에게 감사드리고, 조석환 의장님과 함께 의원님들의 의견을 잘 수렴해서 후반기 의회가 차질없이 원만하게 활동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당선소감을 밝혔다.

     

     수원시의회는 7월 3일까지 각 상임위원장 선거를 마치고, 후반기 원구성을 마무리 할 계획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