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경기도의회 김호겸 의원, 학생 인성교육 “가정과 학교, 지역사회가 함께 노력해야”

기사입력 2025.01.21 01:3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김호겸 의원(국힘, 수원5)이 ‘수원 인성 E:음(이음) 공유학교’를 통한 학생 인성교육 지원에 도교육청이 적극 나서줄 것을 당부했다.

    20일 경기도의회에 따르면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선경)과 수원향교(전교 송중섭)는 지난 17일 ‘수원 인성 E:음(이음) 공유학교’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크기변환]250120 김호겸 의원, 학생 인성교육 “가정과 학교, 지역사회가 함께 노력해야”.jpg

    이를 통해 관내 학생들에게 전통문화를 바탕으로 인성교육을 추진을 위한 협조체계를 구축하는 한편 공유학교 플랫폼을 통해 상생발전과 교류 협력을 고도화할 방침이다.

    특히 김 의원은 지난 11월 ‘경기도 인성교육 활성화를 위한 토론회’를 개최하고 학교폭력과 교권침해 등 최근 교육 현장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인성교육 활성화 방안을 중점적으로 논의해왔다.

     

    김호겸 의원은 “과거 가정에서 자연스럽게 이뤄졌던 인성교육이 점차 사라지고 있는 상황에서 수원교육지원청과 수원향교가 협력해 인성교육 활성화를 위한 물꼬를 터준 것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어 “미래의 주역인 아이들이 보다 건강한 인성을 기를 수 있도록 가정과 학교는 물론 지역사회가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전했다.

    뉴스

    뉴스

    지역뉴스

    지역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