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경기도의회, "의회사 편찬위원회 2025년도 제1차 회의" 개최…임채호 사무처장·도연수 …

기사입력 2025.04.29 00:3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기도의회(의장 김진경)는 4월 28일 오후, 도의회 중회의실2에서 ‘경기도의회사 편찬위원회 2025년도 제1차 회의’를 개최하고, 의회사 편찬의 전반적인 방향과 집필진 구성, 연구주제 선정 등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크기변환]250428 경기도의회사 편찬위원회 2025년도 제1차 회의 개최...편찬 방향, 집필진 구성 등 확정 (1).jpg

    이날 회의에는 박철하 편찬위원장(한국지역학연구소 연구위원)을 비롯해 이지훈 부위원장(경기역사문화유산원 연구원장), 안계일 의원(국민의힘, 성남7), 황진희 의원(더불어민주당, 부천4), 임채호 의회사무처장,도연수 언론홍보담당관 등 위원들이 참석해 활발한 의견을 나눴다.

     

    위원들은 ‘의회사 편찬 및 인쇄 발간 용역’의 추진 경과를 공유하고, 향후 편찬 작업의 방향성을 세우는 데 중점을 뒀다. 특히, 전국 최대 규모의 광역의회로서 대한민국 지방자치 역사에 선제적이고 중심적인 역할을 해온 경기도의회의 위상과 기여를 객관적 자료로 정리하고 부각시키는 편찬 방향을 명확히 했다.

    [크기변환]250428 경기도의회사 편찬위원회 2025년도 제1차 회의 개최...편찬 방향, 집필진 구성 등 확정 (2).jpg

    이와 함께, 정치적 중립성과 자료의 객관성 확보를 위한 집필진 구성 방안에 대한 논의도 이어졌다. 위원회는 각계 전문가와 학계 인사를 중심으로 학술성과 공공성을 겸비한 집필진을 구성해, 단순한 기록을 넘어 경기도의회의 역사와 정체성을 담은 전문적인 역사서를 완성한다는 방침이다.

     

    회의를 주재한 박철하 위원장은 “이번 회의는 경기도의회가 걸어온 길과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기록하고 정리하는 데 있어 매우 뜻깊은 자리였다”며, “객관성과 학술성을 기반으로 한 의회사를 편찬해 도민과 의회 모두에게 가치 있는 자료로 남기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경기도의회는 전국 광역의회 중에서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지방의회로, 정치·행정·사회 각 분야에서 도정 감시와 입법 기능을 충실히 수행하며 지방자치 발전을 선도하는 핵심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뉴스

    뉴스

    지역뉴스

    지역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