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 유정주 대표이사 “일상 속 예술 확산”…경기도, ‘2025 아트경기’ 임대·전시 본격 …

기사입력 2025.05.10 01:2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유정주)이 일상에서 미술을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고, 도내 시각예술 작가들의 작품 활동을 지원하는 ‘2025 아트경기’ 임대·전시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크기변환]2. 경기도청 B1 엘리베이터홀, 강해찬作.jpg

    ‘아트경기’는 역량 있는 경기도 시각예술 작가들이 미술시장에 진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건강한 미술 유통 구조를 조성하기 위해 2018년부터 운영 중인 사업이다. 2025년에는 특히 장애예술인 10명을 포함한 총 65명의 작가와 미술품 유통 전문사업자 5개사를 선정해 참여 폭을 넓혔다.

    [크기변환]1. 경기도청 1층 로비, 한조영作.jpg

    올해 임대·전시 사업은 4월부터 시작되었으며, 수원 광교에 위치한 경기도청과 경기도의회, 서울 영등포구의 경기중앙협력본부 등 주요 기관에서 총 42점의 작품이 전시되고 있다. 작품은 도청 로비, 옥상정원, 엘리베이터 홀, 휴게실 등 다양한 공간에 설치되어 방문객과 직원들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예술을 접할 수 있도록 했다.

    [크기변환]3. 경기도청 24층 식당내부, 임경식作-4.jpg

    전시 장소는 앞으로 경기도의료원 파주병원, 새로운경기도립정신병원 등 공공기관으로도 확대될 예정이며, 협력사로는 미술품 보관 및 관리 플랫폼 전문 기업 ‘미술로’와 문화예술 에이전시 ‘미학관’이 참여해 공간에 맞춘 큐레이션과 체계적인 유지·관리도 함께 진행된다.

    [크기변환]4. 경기도청 25층 옥상정원, 김희연作.jpg

    지난해에는 총 15개 기관이 사업에 참여해 약 1억 3천만 원의 임대 수익을 달성했으며, 올해는 참여 기관과 작품 수가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크기변환]6. 경기중앙협력본부 회의실, 정정호作.jpg

    이와 함께 ‘2025 아트경기’는 하반기에 미술품 판매형 전시사업과 해외 아트페어 참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미술품 구매 기회를 넓히고, 시민들이 예술을 가까이에서 향유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크기변환]5. 경기도의회 B1 의회복도, 권순욱作.jpg

    사업 관련 정보는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www.ggcf.kr) 및 아트경기 홈페이지(artgg.ggcf.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관의 작품 임대 문의는 031-231-7237~8로 가능하다.


     

    뉴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