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경기도-경기농협,「어린이 건강과일 농촌체험단」 실시

기사입력 2025.06.11 22:5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농협경기본부(본부장 엄범식)은 11일 경기도 광주시 소재 토마토 농장에서 「어린이 건강과일 농촌체험단」운영과 경기도 어린이 건강과일 사업 활성화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 날 행사에는 엄범식 농협경기본부장, 정인웅 경기도 친환경농업과 과장, 장경임 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장, 문태철 초월농협 조합장, 김윤배 양성농협 조합장, 이용하 경기과일농협조공법인 대표 등이 참석하였다.

    [크기변환]DSC_1279.JPG

    「어린이 건강과일 농촌체험단」은 올해 보육기관 30개소 1천여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경기도 어린이 건강과일 사업과 연계하여 과일 수확 체험 등 농촌 체험을 실시한다.

    [크기변환]DSC_1293.JPG

    이날 함께 열린 간담회에서는 올해 건강과일 사업 활성화 방안에 대하여 토론하는 자리를 가졌다. 건강과일 사업 전용 모바일 시스템을 개편하고 거점센터를 6개소에서 7개소로 늘린다고 밝혔다. 또한 각종 안전성 강화 방안 및 안정적인 원물수급에 대하여 활발한 논의가 이어졌다.

     

    엄범식 농협경기본부장은“경기도의 건강과일 사업은 농업인에게는 안정적인 판로를 보장하고 소비자에게는 도내 우수한 과일을 어린 시절부터 맛 보며 국산 농산물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인식할 수 있는 아주 모범 적인 사업”이라며“각종 농촌체험과 다양한 홍보사업을 통해 사업의 우수성과 지역 농산물의 가치에 대하여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뉴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