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경기도의회 서현옥 의원, AI클러스터 선정 아쉬워..성과보다 성장가치를 고려한 '같이성장' 강조

기사입력 2025.06.18 23:1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기도의회 서현옥 의원(더불어민주당, 평택3)은 6월 17일 열린 제384회 정례회 제2차 미래과학협력위원회 회의에서 경기도 AI국의 2024년도 결산 심의를 통해 “2025년 경기AI혁신클러스터 조성사업” 과 관련하여 “전문가 심의를 통해 대상지가 선정된 것으로 알고 있지만, 삼성전자와 KAIST가 예정된 첨단산업 인프라를 갖춘 평택이 제외된 점은 아쉽다”라며 “기존의 사업 성과에만 초점을 맞춘 결정이 아닌지 아쉽다.”라는 입장을 밝혔다.

    [크기변환]250618 서현옥 의원, AI클러스터 선정 아쉬워..성과보다 성장가치를 고려한 같이성장 강조.JPG.jpg

    이어 평택처럼 성장 가능성이 높은 지자체에도 충분한 기회를 부여하고, 잠재력 있는 지역이 경기도 전체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정책적 기반을 마련하는 “같이 성장”을 강조했다.

    또한, AI돌봄 서비스 사업은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업 추진을 위한 체감형 성과 지표로의 개선 필요성을 제기하였으며,경기똑D 플랫폼의 실효성과 제도적 기반 부족을 지적했다. 

     

    서현옥 의원은 “도민카드를 활용한 공공시설 이용, 주차장 할인 등 혜택이 실제 적용을 위해서는 제도적 기반 마련과 도민 유입을 위한 적극적인 홍보, 활용성 강화 가 필요하다”라고 말하며 “경기똑D가 실질적으로 쓸모 있는 통합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보완이 필요하다”라고 덧붙였다.


    뉴스

    뉴스

    지역뉴스

    지역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