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특집"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임상오 위원장, 경기도적십자협의회와 정담회 개최

기사입력 2025.07.28 23:5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지난 7월 25일 경기도의회 동두천상담소에서 경기도적십자협의회와 정담회를 갖고, 봉사활동 활성화와 내년도 전국협의회 대회의 경기도 유치 방안 등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크기변환]250728 임상오 의원, 경기도적십자협의회와 정담회 개최.jpg

    이번 정담회는 경기도 내 적십자 봉사활동의 효율성을 높이고, 지역사회 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특히 2026년도 전국적십자협의회 대회를 경기도에서 개최해 봉사 인프라를 강화하고 지역 봉사자들의 활동 참여를 제고하는 데 중점을 뒀다.

     

    임상오 위원장은 “경기도적십자협의회가 주도하는 다양한 봉사활동은 도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중요한 사회적 안전망의 역할을 하고 있다”며, “도의회 차원에서도 전국협의회 대회의 성공적인 유치를 적극 지원해 봉사활동이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임 위원장은 “김장 봉사, 생필품 지원 등 지역 현장에서 꼭 필요한 봉사활동이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제도적·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정담회에는 경기도적십자협의회 박주수 회장과 박정옥 감사가 함께 참석해, 봉사 인력 확보 방안, 지역별 봉사 거점 확충, 장기 봉사 프로그램 운영 등 현안 과제를 공유하고 실질적인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는 이번 정담회에서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전국협의회 대회의 경기도 개최 준비를 본격화하는 한편, 도내 실정에 맞는 맞춤형 봉사활동 지원 정책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봉사 참여 활성화와 적십자 협력체계 강화를 위한 제도 개선에도 지속적으로 힘쓸 방침이다.


     

    뉴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