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특집" 경기도의회 이학수 의원, 국민의힘 제4정책위원장으로 임명… 실용 정책 리더십 본…

기사입력 2025.07.29 00:1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기도의회 이학수 의원(국민의힘, 평택5)이 7월 28일(월) 국민의힘 경기도의회 4기 대표단의 제4정책위원장으로 공식 임명되며, 도민 체감형 실용정책 설계를 위한 정책 리더십을 본격적으로 펼치게 됐다.

    [크기변환]250728 이학수 의원, 국민의힘 제4정책위원장으로…정책 리더십 본격 가동 (2).jpg

    국민의힘 대표단 내 제4정책위원장은 당 소속 의원들의 주요 정책을 기획하고 조정하는 핵심 보직으로, 의회와 도정 사이에서 가교 역할을 수행하고 정당 차원의 정책 방향을 설정하는 중책이다. 이학수 의원은 이번 임명을 통해 도민 삶의 질을 높이는 실효성 있는 정책제안과 입법활동의 중심축으로 활동하게 된다.

    지역 맞춤형 입법 주도, 현장 밀착형 정책 전문가

    이학수 의원은 제11대 경기도의회 전반기 교육기획위원회 부위원장을 거쳐 후반기에는 문화체육관광위원회에서 활동하며, 교육·체육·해양·복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현장 기반의 입법과 예산 확보 성과를 거둬온 바 있다.

    특히 ▲‘혁신교육지구 지원 조례 전부개정안’ ▲‘스포츠산업 후원 및 진흥 조례 제정’ ▲‘해양레저관광 진흥 조례’ 등은 전국 최초 또는 지역 실정에 맞는 선도 입법 사례로 평가받으며 이 의원의 실용적이고 전략적인 정책 역량을 입증한 바 있다.

    [크기변환]250728 이학수 의원, 국민의힘 제4정책위원장으로…정책 리더십 본격 가동 (1).jpg

    “도민이 체감하는 실용정책 설계에 최선”

    제4정책위원장으로서 첫 발을 내디딘 이학수 의원은 “도민이 학수고대하는 정책은 결국 현장에서 출발해야 한다”며 “현장과 제도를 연결하는 합리적인 정책 설계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어 그는 “정쟁과 보여주기식 행정보다 중요한 것은 도민의 삶을 실질적으로 바꾸는 정책”이라며, “국민의힘 대표단과 함께 민생 중심, 실천 중심의 정책 정당으로서 더 나은 경기도를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정책 기획력과 예산 감각, 현장 실행력을 두루 갖춘 이학수 의원의 제4정책위원장 임명에 따라, 향후 도민 체감도를 높이는 실용 정책 추진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뉴스

    뉴스

    지역뉴스

    지역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