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특집" 경기도의회 의원연구단체 정하용 의원, 오는 13일 ‘늘봄학교 학부모 공청회’ 개…

기사입력 2025.08.07 00:3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기도의회 의원연구단체 「경기교육발전연구회」(회장 정하용 의원)는 오는 8월 13일(수) 오전 10시 30분, 용인시마을공동체지원센터 2층 다목적실에서 ‘늘봄학교 학부모 공청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공청회는 「경기교육발전연구회」가 진행 중인 정책연구용역 ‘초등학교 안전강화 및 범죄예방을 위한 정책제언 – 늘봄학교를 중심으로’의 일환으로 마련된 것으로, 늘봄학교를 이용하는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현장 목소리를 직접 듣고, 이를 정책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기획됐다.

    [크기변환]250806 정하용 의원, 오는 13일 의원연구단체 ‘경기교육발전연구회’ 늘봄학교 학부모 공청회 개최 (1).jpg

    정하용 의원은 “늘봄학교는 단순한 돌봄 공간을 넘어, 아이들의 하루 일상이 이루어지는 중요한 생활공간”이라며 “아이들이 안전하게 머물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현장의 목소리, 특히 학부모의 생생한 의견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크기변환]250806 정하용 의원, 오는 13일 의원연구단체 ‘경기교육발전연구회’ 늘봄학교 학부모 공청회 개최 (2).JPG.jpg

    현장의 목소리, 정책으로 연결한다

    공청회는 정책연구 책임자의 연구 배경 및 취지 설명을 시작으로, 학부모들의 자유 발언 및 질의응답이 이어질 예정이다. 이를 통해 교내 늘봄학교의 안전 환경 실태, 학부모가 직접 느끼는 문제점과 개선방향에 대한 의견을 폭넓게 수렴할 방침이다.

     

    특히, 이날 수렴된 의견은 향후 늘봄학교 내 안전시설 설치, 운영 개선, 범죄 예방 시스템 마련 등 정책 제안의 핵심 근거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현장 중심의 정책 수립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역 학부모 대상 사전 신청 접수 중

    이번 공청회는 기흥구 지역 초등학교 학부모를 중심으로 참여가 이뤄지며, 보다 원활한 진행을 위해 홍보 이미지 내 QR코드를 통한 사전 신청을 받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학부모는 QR코드를 통해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한편, 정하용 의원이 회장을 맡고 있는 「경기교육발전연구회」는 도내 교육 현안에 대한 정책연구 및 대안 제시를 목적으로 구성된 의원연구단체로, 교육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정책화하는 활동을 지속해오고 있다.

    뉴스

    뉴스

    지역뉴스

    지역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