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제21회 한국후계농업경영인 경기도대회 참석… “우리 농업의 미래, 함께 열어가겠다…

기사입력 2025.08.29 19:5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더불어민주당·시흥3)은 8월 28일 저녁, 평택시 농업생태원에서 열린 ‘제21회 한국후계농업경영인 경기도대회’ 개회식에 참석해 경기지역 농업인들과 소통하고, 지속 가능한 농업 발전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크기변환]250829 김진경 의장, 제21회 한국후계농업경연인 경기도대회 참석...우리 농업 성장 뒷받침할 것 (1).jpg

    이번 행사는 (사)한국후계농업경영인 경기도연합회(회장 정정호)가 주최하고, 경기도 내 3,000여 명의 농업인 단체, 농·축협 관계자, 후계 농업인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경기도의회에서는 김진경 의장을 비롯해 김규창 부의장, 방성환 농정해양위원장, 김성남·서광범·이오수·이학수·서현옥·김재균 의원 등 다수의 도의원들이 참석해 현장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농업인들을 응원하는 자리를 함께했다.

    [크기변환]250829 김진경 의장, 제21회 한국후계농업경연인 경기도대회 참석...우리 농업 성장 뒷받침할 것 (4).jpg

    김진경 의장은 개회식에 앞서 우수 후계농업인에 대한 표창장을 수여하며 농업 현장을 이끌고 있는 청년 농업인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어 행사 시작을 알리는 터치버튼 퍼포먼스에도 함께 참여해 대회의 공식 개막을 축하했다.

    [크기변환]250829 김진경 의장, 제21회 한국후계농업경연인 경기도대회 참석...우리 농업 성장 뒷받침할 것 (2).jpg

    축사에서 김 의장은 “경기도 농업의 미래를 책임지고 있는 후계농업경영인 여러분께 깊은 존경과 감사를 전한다”며, “농촌의 고령화, 인구 감소, 급격한 기후변화 등 복합적인 위기 속에서도 묵묵히 현장을 지키며 새로운 해법을 모색하고 있는 여러분이야말로 이 위기를 기회로 전환시킬 주역”이라고 강조했다.

    [크기변환]250829 김진경 의장, 제21회 한국후계농업경연인 경기도대회 참석...우리 농업 성장 뒷받침할 것 (3).jpg

    이어 “농업은 단순한 산업을 넘어, 국민의 생명을 지키는 생명 산업이며,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성을 지탱하는 중요한 축”이라며 “경기도의회는 여러분의 노력을 헛되이 하지 않도록, 우리 농업이 더욱 성장하고 존중받는 산업으로 발전해 나가도록 정책적으로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번 대회는 후계농업인의 사기 진작과 정보 교류, 지속 가능한 농업 정책 방향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더불어 지역 농업의 현안을 공유하고, 현장 중심의 농정이 구현될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의미 있는 논의가 이어졌다.

    경기도의회는 앞으로도 농업인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청년 농업인 육성, 기후변화 대응, 농업 경쟁력 강화 등을 위한 다양한 정책적 노력을 이어갈 방침이다.

     

    뉴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