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시흥시의회 오인열 의장, 4대 폭력 예방 및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 실시

기사입력 2025.08.29 22:4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기 시흥시의회(의장 오인열)가 8월 29일 의회운영위원회 회의장에서 시의원 및 의회사무국 직원들을 대상으로 4대 폭력 예방 및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양성평등기본법 및 성폭력방지법에 따른 법정 의무 교육으로, 성희롱·성폭력·성매매·가정폭력 등 4대 폭력의 예방 방안과 직장 내 괴롭힘 및 갑질 예방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크기변환]사진자료1(4대폭력 및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jpg

    시의회는 지방의회연구소 김성수 강사를 초청해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한 법적 개념 설명과 예방 대책을 공유하고, 각 유형별 실천적 해결 방안을 제시했다.

    참석자들은 강의 내내 적극적으로 질의하며 교육 내용에 공감했고, 폭력 예방과 상호 존중 문화 정착을 위한 실천 의지를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크기변환]사진자료2(4대폭력 및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 (1).jpg

    오인열 의장은 “이번 교육은 시흥시의회가 성평등과 인권 존중 문화를 선도적으로 실현하기 위한 실천적 노력을 보여주는 계기”라며 “공직 사회 내 건강한 조직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인 교육과 소통을 이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시흥시의회는 매년 4대 폭력 예방 교육을 통해 시의원 및 의회사무국 직원들의 성인지 감수성을 제고하고, 성평등한 조직 문화 정착을 위한 정책적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뉴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