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일보 “경기도의회를 달군 ‘G80’과 ‘파렴치’(11월12일)” 기사와 관련한 사실을 알려드립니다.

기사입력 2025.11.19 11:2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기도의회는 경기도민을 위한 대의기관으로 의회사무처의 모든 행정사무는 정해진 법과 조례, 규칙 등에 의해 엄격히 운영되고 있습니다.

    [크기변환]경기도청+전경(1)(1).jpg

    의회사무처는 ‘경기도 공용차량 관리규칙’을 근거로 하여 공용차량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공용차량의 임차, 관리, 운영 등 모든 기준이 이 규칙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공용차량은 오직 경기도의회의 원활한 의정활동 지원을 위해서만 사용되고 있습니다.

     

    현재 의회사무처에는 23대의 업무용 차량이 있으며, 이 가운데 2종 보통 운전면허가 가능한 차량은 9대입니다. 1일 평균 배차현황은 17.6건(25년 8월 현재)입니다. 이 가운데 2종 면허 직원의 배차난이 심각하여, 직원들의 민원을 해결하기 위해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양우식)에서 직원업무용 차량을 증차할 것을 의회사무처에 건의했습니다.

     

    이에 맞춰 2025년 12월부터는 넥쏘 2대, 소나타 1대 등 승용차량 3대를 추가 임차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2018년에 구입한 의장 의전차량인 제네시스 G80도 업무용으로 전환 사용하도록 조치하였습니다.

     

     

     

    이처럼 의회사무처의 모든 공용차량의 구입과 관리는 ‘경기도 공용차량 관리규칙’에 의해서 운영되고 있으며 기사 내용은 사실과 다름을 알려드립니다.

    뉴스

    뉴스

    지역뉴스

    지역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