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경기도 서현옥 의원, “평택지역 독립운동 정신 계승 활동 공로로 감사패 수상”

기사입력 2025.12.02 16:1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서현옥의원(더불어민주당, 평택3)은 지난 30일(일) 대전현충원을 찾아 원심창 의사 탄신 119주년 기념 참배 행사에 참석하고, 항일독립정신 계승에 기여한 공로로 원심창의사기념사업회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했다.

    [크기변환]20251202경기도 서현옥의원, 평택지역 독립운동 정신 계승 활동 공로로 감사패 수상.jpg

    원심창 의사는 윤봉길 의거, 이봉창 의거와 함께 일제강점기 해외 3대 의거 중 하나인 ‘육삼정 의거’를 주도한 인물이다.

    비록 의거는 실패했지만, 해외 항일운동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한 상징적 사건으로 국내외 항일 투쟁에 새로운 활로를 제시한 역사적 전환점으로 평가받고 있다.

    서 의원은 그간 평택 지역에서 독립운동 정신을 알리고, 보훈문화와 역사교육 활성화에 힘쓰며 지역 사회에 항일정신의 현대적 계승과 확산에 기여해 온 공로를 인정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서 의원은 “원심창 의사와 같은 분들의 삶은 평택과 대한민국의 정신적 뿌리이며, 그 정신은 오늘 우리 사회가 반드시 지켜야 할 가치이다”라며 “도의원으로서 독립운동의 가치가 지역의 교육·문화·복지 전반에 자리 잡고, 다음 세대에게도 올바르게 전해질 수 있도록 역사교육 강화와 보훈 인식 확산을 위한 의정활동에 더욱 책임감을 갖고 임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뉴스

    뉴스

    지역뉴스

    지역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