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김민철 원장, ‘2025 골목상권 리더십 컨퍼런스’ 성료…상인회 네트워크 강화·우수사례…

기사입력 2025.12.17 11:1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골목상권 활성화에 기여한 상인회와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2025 골목상권 리더십 컨퍼런스’를 지난 16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크기변환]251217_[사진자료] 경상원이 골목상권 활성화 기반 마련 리더십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단체 기념촬영을 했다.jpg

    이번 컨퍼런스는 경상원이 추진 중인 ‘골목상권 활성화 지원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도내 골목상권 상인회를 대상으로, 한 해 동안의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상인회 간 교류와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김민철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원장을 비롯해 김평원 경기도 소상공인과장, 이상백 경기도소상공인연합회 회장, 이호준 경기도골목형상점가연합회 회장 등 유관기관 관계자와 골목상권 상인회장 및 회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행사는 공공예술 디자인 전문가의 특강을 시작으로, 골목상권 활성화 우수사례 발표와 유공자 표창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상인회 운영 역량 강화와 지역 상권의 지속 가능한 성장 전략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참석자들의 높은 관심을 끌었다.

     

    우수사례 발표에서는 최우수 매니저로 선정된 군포 송정지구의 이지희 매니저가 현장 밀착형 상권 관리 경험과 성과를 소개했다. 또한 2019년 신규 조직화 사업부터 참여해 올해 성장지원사업 7년차를 맞이하며 장기간 안정적인 상권 활성화를 이끌어온 조개터상인회의 사례가 공유됐다. 이와 함께 ‘경기도 브랜드 거리 육성사업’을 통해 심학산 일대에 ‘빛의 거리’를 조성하며 지역 명소화에 성공한 파주 돌곶이길상인회의 사례도 주목을 받았다.

     

    김민철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국내외 경제 불확실성과 경기 침체라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사업에 참여해주신 상인 여러분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예산 확보 등 녹록지 않은 상황이지만, 내년에도 도내 골목상권이 지역경제의 중심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다양한 지원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경상원은 이번 컨퍼런스를 계기로 골목상권 상인회 간 정보 교류와 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지역 특성을 살린 상권 육성 정책을 통해 도내 골목상권의 경쟁력 제고와 자생력 강화를 이어갈 방침이다.

     

    뉴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