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경기농협 엄범식 본부장, ‘농심천심’ 설맞이 우수 농산물 라이브커머스 실시

기사입력 2026.02.09 17:0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농협 경기본부(총괄본부장 엄범식)는 9일 설 명절을 맞아 대표 제수용 과일인 배를 주제로 ‘농심천심(農心天心)’ 설맞이 우수 농산물 라이브커머스를 실시했다.

    이번 라이브커머스는 농협 공식 온라인몰인 농협몰 라이브쇼핑과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동시에 진행됐으며, 경기도 우수 농산물의 품질과 경쟁력을 소비자에게 직접 소개하고 설 명절 수요에 맞춰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하기 위해 마련됐다.

    [크기변환]temp_1770614513551.-986598175.png

    이날 방송에서는 경기과일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 참여농협인 평택원예농협에서 생산한 배 선물세트를 선보였으며, 최대 23%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해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끌었다.

     

    평택지역에서 생산되는 배는 점토 함량이 풍부한 황토 토양과 양질의 지하수를 활용해 재배돼 저장성이 뛰어나고 당도가 높으며, 수분 함량이 풍부해 씹는 식감이 아삭아삭하고 시원한 맛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설 명절 제수용 과일과 선물용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이번 라이브커머스는 생산지, 품질 특징, 활용 방법 등을 실시간으로 소개하고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는 방식으로 진행돼, 경기도 농산물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는 계기가 됐다.

     

    엄범식 경기농협 총괄본부장은 “경기농협은 앞으로도 농업·농촌의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농심천심(農心天心) 운동을 지속적으로 홍보해 나갈 것”이라며 “라이브커머스와 같은 다양한 유통 채널을 적극 활용해 경기도 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농가 소득 증대와 판매 확대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농협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판매 전략을 통해 지역 농산물 판로 확대에 주력하고 있으며, 소비자 중심의 유통 혁신을 통해 농업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뉴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