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경기주택도시공사 GH, 설 맞아 수원팔달주차타워 무료 개방

기사입력 2026.02.09 21:3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설 명절을 맞아 수원 지역 전통시장 이용객의 편의 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수원팔달주차타워를 무료 개방한다고 9일 밝혔다.

    [크기변환]팔달주차타워 전경.jpg

    수원팔달주차타워는 수원시 팔달구에 위치한 공영주차시설로, 못골시장, 지동시장 등 인근 9개 전통시장과 가까운 입지에 자리하고 있다. 해당 주차타워는 전통시장을 찾는 시민들의 고질적인 주차난을 해소하기 위해 GH가 지난 2004년 건립한 시설이다.


    GH는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를 위해 2019년부터 설과 추석 등 명절마다 팔달주차타워를 무료로 개방해 오고 있으며, 이를 통해 명절 기간 전통시장 방문객 증가와 지역 상권 활성화에 기여해 왔다.

    특히 수원팔달주차타워는 명절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주차 1시간까지 무료로 운영되고 있어, 시장 이용객의 부담을 줄이고 접근성을 높이는 역할을 하고 있다.


    GH 관계자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을 찾는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장을 볼 수 있도록 주차타워를 무료 개방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상권과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 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무료 개방 조치는 설 연휴 기간 전통시장 방문을 유도하고,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뉴스

    뉴스

    지역뉴스

    지역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