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허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장, ‘2026 대한민국 유권자 대상’ 수상

기사입력 2026.02.12 22:5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허원 위원장(국민의힘·이천2)은 12일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의원실에서 제15회 유권자의 날을 맞아 유권자시민행동과 한국여성유권자연맹이 공동 주최한 ‘2026 대한민국 유권자 대상’을 수상했다.

    [크기변환]260212 허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장, ‘2026 대한민국 유권자 대상’ 수상 (1).jpg

    허원 위원장은 건설교통위원회 위원장으로서 건설·교통·하천 등 도민 생활과 직결된 기반시설 정책 개선과 지역 균형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그동안 현장 중심 의정활동을 바탕으로 경기도 건설안전 체계 개선, 교통서비스 구조 개편, 하천 정비와 재해 예방 등 생활 인프라 전반의 구조적 문제 해결에 주력해 왔으며, 특히 수도권 내에서도 상대적으로 소외돼 온 경기동부권 발전 전략과 이천시 산업·교통 기반 확충을 지속적으로 제시하며 균형발전의 방향을 이끌어 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크기변환]260212 허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장, ‘2026 대한민국 유권자 대상’ 수상 (2).jpg

    또한 기준과 원칙을 바로 세우는 구조 개선형 정책, 사고 이후 대응이 아닌 예방 중심 안전행정, 현장 체감 변화를 만드는 실행 중심 의정활동을 강조해 온 점 역시 이번 수상의 주요 배경으로 꼽힌다.

     

     

     

    허원 위원장은 수상 소감에서 “이 상은 개인의 영예가 아니라 도민의 삶을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만들라는 책임의 무게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현장에서 답을 찾는 의정활동을 통해 경기도의 변화와 이천의 발전을 끝까지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뉴스

    뉴스

    지역뉴스

    지역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