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주택도시공사GH, 제2기 도민주주단‘기회수도파트너스’공식 출범... 도민 중심 경영 본격화
기사입력 2026.06.24 23:32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24일 수원 본사에서 '제2기 GH 도민주주단(기회수도파트너스)' 출범식 및 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GH 도민주주단'은 경기도민이 공사의 주주로서 GH의 주요 정책 및 사업 현안에 대해 제언하는 대표적인 도민 소통 기구다. 지난 2023년 첫 출범 이후 올해 제2기를 맞이했다.
![[크기변환]도민주주단 사진2.jpg](http://www.gyeonggitv.com/data/editor/2606/20260624233835_c7bda504d1f3257c915f93ee7d0b59b9_erb0.jpg)
제2기 도민주주단은 1기 우수주주 19명, 청년대표 40명, 중장년대표 32명, 고객대표 9명 등 총 100명의 도민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오는 2028년 4월까지 2년간 GH 명예주주로서 사업계획 및 경영성과에 대해 다양한 아이디어와 의견을 제안하는 공식 소통 창구로 활동하게 된다.
![[크기변환]도민주주단 사진1.jpg](http://www.gyeonggitv.com/data/editor/2606/20260624233854_c7bda504d1f3257c915f93ee7d0b59b9_3j97.jpg)
이날 출범식에서는 제1기 도민주주단 활동 성과를 돌아보고, 제2기 주주단 운영 계획과 GH 주요 사업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진 '토크콘서트'에서는 참석자들과 자유롭게 질의응답을 나눴으며, 현장에서 제기된 의견은 향후 공사 정책 수립에 적극 반영될 예정이다.
김용진 GH 사장은 “도민주주단은 GH의 핵심가치인 '도민행복과 소통'을 실현하는 중심 창구”라면서, “이번 2기 출범을 계기로 도민들과 더욱 긴밀히 소통하고 협력해 ‘도민 중심 경영’의 GH를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오산시, 폐지 줍는 어르신 낙상 예방 안전교육 실시 -경기티비종합뉴스-
- 2양평군, 기업과 구직자를 연결하는 일자리박람회 개최 -경기티비종합뉴스-
- 3[경기티비종합뉴스] 평택시, 평택지제역세권제1구역 대책위원회 창립 총회 개최 투쟁의 시작
- 4[경기티비종합뉴스] 여주시, ‘방문민원 편의제공&노인일자리 창출’ 1석2조의 민원안내도우미 시범사업 시민들의 호평
- 5[경기티비종합뉴스] 광주시, 관내 코로나19 감염 취약시설 63개소 대상 방역물품 선제적 긴급 지원
- 6[경기티비종합뉴스] 윤영미 오산시장 권한대행, 4개 지자체와 국토부 공동 건의 “분당선 연장 더 늦춰선 안 돼”
- 7[경기티비종합뉴스] 성남시의회 안광림 부의장, 제310회 임시회 개회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