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8 (월)

  • 맑음속초5.1℃
  • 맑음-1.0℃
  • 맑음철원-1.6℃
  • 맑음동두천1.3℃
  • 맑음파주0.1℃
  • 맑음대관령-1.7℃
  • 맑음춘천0.2℃
  • 구름조금백령도3.5℃
  • 맑음북강릉4.4℃
  • 맑음강릉6.2℃
  • 맑음동해3.7℃
  • 맑음서울2.9℃
  • 맑음인천3.0℃
  • 맑음원주2.4℃
  • 맑음울릉도4.7℃
  • 맑음수원1.7℃
  • 맑음영월1.1℃
  • 맑음충주-0.4℃
  • 맑음서산0.3℃
  • 맑음울진2.9℃
  • 맑음청주3.7℃
  • 맑음대전2.0℃
  • 맑음추풍령2.0℃
  • 맑음안동3.2℃
  • 맑음상주4.4℃
  • 맑음포항6.8℃
  • 맑음군산3.3℃
  • 맑음대구6.5℃
  • 맑음전주4.6℃
  • 맑음울산4.9℃
  • 맑음창원7.9℃
  • 맑음광주4.0℃
  • 맑음부산7.6℃
  • 맑음통영6.0℃
  • 맑음목포5.6℃
  • 맑음여수7.7℃
  • 구름조금흑산도6.9℃
  • 맑음완도5.1℃
  • 맑음고창1.8℃
  • 맑음순천4.3℃
  • 맑음홍성(예)2.1℃
  • 맑음1.6℃
  • 구름조금제주8.9℃
  • 맑음고산8.9℃
  • 맑음성산7.2℃
  • 맑음서귀포10.7℃
  • 맑음진주3.3℃
  • 맑음강화-0.9℃
  • 맑음양평3.4℃
  • 맑음이천3.2℃
  • 맑음인제-0.9℃
  • 맑음홍천0.7℃
  • 맑음태백-1.8℃
  • 맑음정선군-1.3℃
  • 맑음제천-1.6℃
  • 맑음보은2.4℃
  • 맑음천안1.8℃
  • 맑음보령1.8℃
  • 맑음부여2.8℃
  • 맑음금산1.2℃
  • 맑음2.8℃
  • 맑음부안3.7℃
  • 맑음임실3.5℃
  • 맑음정읍3.0℃
  • 맑음남원2.7℃
  • 맑음장수-0.7℃
  • 맑음고창군2.2℃
  • 맑음영광군3.7℃
  • 맑음김해시6.9℃
  • 맑음순창군3.5℃
  • 맑음북창원7.1℃
  • 맑음양산시4.4℃
  • 맑음보성군5.5℃
  • 맑음강진군5.5℃
  • 맑음장흥4.4℃
  • 맑음해남5.4℃
  • 맑음고흥4.4℃
  • 맑음의령군0.1℃
  • 맑음함양군2.2℃
  • 맑음광양시6.2℃
  • 맑음진도군6.1℃
  • 맑음봉화-2.2℃
  • 맑음영주0.3℃
  • 맑음문경1.9℃
  • 맑음청송군-0.9℃
  • 맑음영덕2.5℃
  • 맑음의성-0.3℃
  • 맑음구미3.1℃
  • 맑음영천2.6℃
  • 맑음경주시2.3℃
  • 맑음거창0.6℃
  • 맑음합천2.4℃
  • 맑음밀양2.7℃
  • 맑음산청4.1℃
  • 맑음거제5.4℃
  • 맑음남해5.3℃
  • 맑음3.1℃
기상청 제공
[경기티비종합뉴스] 경기도 브랜드 공모전, 역대 최다 1,104점 출품. 대상 ‘봉공이의 행복한 경기마을’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티비종합뉴스] 경기도 브랜드 공모전, 역대 최다 1,104점 출품. 대상 ‘봉공이의 행복한 경기마을’

○ 2025년 경기도 브랜드 홍보 콘텐츠 공모전에 4개 분야 41개 작품 수상
- 총 1,104작품 접수, 그림 일러스트 분야 ‘봉공이의 행복한 경기마을’ 대상 수상
- 12월 12일부터 12월 14일까지 수원 스

경기도 ‘2025년 경기도 브랜드 홍보 콘텐츠 공모전’에서 그림·일러스트 분야의 ‘봉공이의 행복한 경기마을’이 통합 대상을 차지했다.

경기도의 매력을 담은 새로운 홍보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열린 이번 공모전은 ▲그림·일러스트 ▲웹툰·인스타툰 ▲숏폼 영상 ▲캐릭터 상품 등 4개 분야로 나눠 진행됐다. 9월 2일부터 10월 24일까지 공개 모집한 결과, 지난해 855점보다 많은 1,104개가 접수돼 역대 최다 작품을 기록했다.

[크기변환]통합대상_봉공이의 행복한 경기마을 (2).jpg

접수된 작품은 1차 전문가 심사, 2차 대국민 심사, 최종 전문가 심사를 거쳤으며 총 41개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통합 대상에 선정된 ‘봉공이의 행복한 경기마을’은 경기도와 각 시군을 하나의 마을로 재해석해 표현한 구성력과 완성도를 높게 평가받았다.

 

도는 수상작을 오는 12월 12일부터 14일까지 스타필드 수원 1층 센트럴아트리움에서 오프라인 전시로 선보인다. 올해 전시는 ‘경기도 브랜드 홍보관’과 함께 운영되며, 방문객은 수상작 관람과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수상작은 공모전 공식 누리집(www.경기도브랜드공모전.kr)과 경기도 SNS 채널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김원명 경기도 홍보기획관은 “올해 공모전에는 도민과 창작자분들의 열정과 재치가 가득 담긴 작품들이 그 어느 때보다 많이 접수됐다”며 “봉공이를 비롯한 경기도의 다양한 브랜드 자산을 활용해 앞으로도 도민과 더욱 활발히 소통하고, 경기도의 매력을 전국에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봉공이’는 ‘나라와 사회를 위해 헌신한다’는 뜻의 ‘봉공(奉公)’에서 이름을 딴 경기도 공식 캐릭터다. 정약용의 ‘목민심서’ 제3편 봉공 6조 정신과도 맞닿아 있으며, 소통·공감·책임·신뢰·봉사 가치를 표현한다.

경기도는 봉공이를 활용한 소통 성과를 인정받아 지난 3월 ‘제11회 2025 올해의 SNS’에서 광역지자체 인스타그램 부문 대상을 수상했으며, 9월에는 ‘2025 대한민국 지자체·공공 캐릭터 페스티벌’에서 특별상을 받았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