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안성시농업기술센터] 향토음식 조리기술 전수교육과정 성료 -경기티비종합뉴스-

기사입력 2022.08.30 00:0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안성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6일 안성시민을 대상으로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향토음식 조리기술 전수교육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점차 잊혀지는 지역 향토음식을 발굴 및 보전하고 전통 식문화를 계승하고자 만들어진 교육으로 지난 5월 20일부터 8월 26일까지 매주 총 14회차로 진행됐으며, 교육 완료 후 설문조사 결과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크기변환]추가1. 향토음식 전수교육과정 성료.png

    이번 교육을 수료한 교육생은 “3개월 과정이지만 개인 역량 강화에 많은 도움이 됐고, 앞으로 안성시 농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향토 음식들을 더 많이 배우고 싶다”며 향후 안성지역 향토음식 발전에 큰 관심을 보였다.

     

    조정주 안성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점차 퓨전화되고 평준화되어가는 식문화 속에서 잊혀져 가는 지역 향토음식을 계승해 지역 식문화가 다시 정립되길 바란다. 아울러 향토음식의 가치 제고와 지역 농산물의 소비 촉진에도 기여했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교육생들의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향후 향토음식 발굴 및 교육과정을 개설하는 데 있어 교육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맞춤형 교육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