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0 (토)

  • 구름많음속초12.5℃
  • 비1.5℃
  • 흐림철원3.4℃
  • 흐림동두천6.9℃
  • 구름많음파주5.0℃
  • 맑음대관령7.1℃
  • 흐림춘천2.0℃
  • 박무백령도10.7℃
  • 구름조금북강릉13.3℃
  • 맑음강릉9.0℃
  • 맑음동해8.5℃
  • 비서울7.9℃
  • 구름조금인천10.8℃
  • 흐림원주2.6℃
  • 맑음울릉도12.9℃
  • 흐림수원6.8℃
  • 맑음영월-1.2℃
  • 흐림충주1.5℃
  • 구름많음서산9.4℃
  • 맑음울진8.3℃
  • 연무청주5.4℃
  • 흐림대전4.7℃
  • 맑음추풍령0.0℃
  • 박무안동-0.5℃
  • 맑음상주-0.9℃
  • 맑음포항8.1℃
  • 흐림군산5.7℃
  • 박무대구3.1℃
  • 구름많음전주9.0℃
  • 박무울산8.8℃
  • 구름조금창원8.2℃
  • 맑음광주8.8℃
  • 흐림부산12.6℃
  • 맑음통영8.9℃
  • 구름많음목포10.1℃
  • 맑음여수10.1℃
  • 구름많음흑산도13.5℃
  • 구름많음완도7.9℃
  • 맑음고창11.2℃
  • 맑음순천2.9℃
  • 구름조금홍성(예)10.6℃
  • 흐림2.5℃
  • 구름많음제주13.4℃
  • 구름많음고산17.8℃
  • 구름많음성산13.7℃
  • 구름많음서귀포15.8℃
  • 맑음진주2.1℃
  • 구름많음강화8.3℃
  • 흐림양평2.8℃
  • 흐림이천2.1℃
  • 흐림인제5.4℃
  • 흐림홍천1.3℃
  • 맑음태백7.5℃
  • 구름많음정선군0.2℃
  • 흐림제천0.5℃
  • 맑음보은-0.9℃
  • 흐림천안3.8℃
  • 구름많음보령14.0℃
  • 흐림부여4.3℃
  • 맑음금산1.3℃
  • 흐림4.6℃
  • 맑음부안9.1℃
  • 흐림임실3.7℃
  • 맑음정읍11.7℃
  • 구름많음남원5.2℃
  • 구름많음장수4.6℃
  • 맑음고창군11.5℃
  • 구름많음영광군10.4℃
  • 구름많음김해시8.4℃
  • 흐림순창군4.9℃
  • 맑음북창원7.9℃
  • 구름많음양산시6.1℃
  • 맑음보성군6.3℃
  • 맑음강진군4.6℃
  • 맑음장흥3.5℃
  • 구름많음해남4.8℃
  • 맑음고흥3.9℃
  • 맑음의령군0.0℃
  • 맑음함양군0.7℃
  • 맑음광양시9.0℃
  • 구름많음진도군8.9℃
  • 맑음봉화-2.1℃
  • 맑음영주-0.7℃
  • 맑음문경-0.3℃
  • 맑음청송군-2.5℃
  • 맑음영덕7.3℃
  • 맑음의성-1.8℃
  • 맑음구미-0.1℃
  • 맑음영천0.9℃
  • 맑음경주시3.1℃
  • 맑음거창0.0℃
  • 맑음합천1.5℃
  • 맑음밀양3.4℃
  • 맑음산청1.0℃
  • 구름많음거제8.2℃
  • 맑음남해6.5℃
  • 박무5.6℃
기상청 제공
[평택시] 제6차 국도‧국지도 건설계획 건의조서 제출 -경기티비종합뉴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평택시] 제6차 국도‧국지도 건설계획 건의조서 제출 -경기티비종합뉴스-

전차 예타 결과분석을 통한 주요 미비사항 보완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5일 ‘제6차 국도‧국지도 건설 5개년 계획’에 반영할 사업들을 경기도에 제출했다. 이번에 건의한 사업은 지난 5차 당시 미반영 되었던 ‘국도38호선 확장(안중~오성) 사업’을 비롯하여 총 7개 노선이다.

평택시청.jpeg

국토교통부에서 시행하는 ‘제6차 국도‧국지도 건설 5개년 계획(2026~2030)’은 「도로법」 제6조에 따라 5년마다 수립하는 사업으로, 국도‧국지도 간선기능 회복을 위해 각 지자체에서 제출한 사업들을 경제성, 정책성, 지역 균형발전 등 분석을 통해 최종 사업대상지를 선정하여 민원 해소 및 지역 간의 균형을 도모하고자 시행하고 있다.

 

특히 국도38호선은 평택시의 서부지역과 동부지역을 연결하는 유일한 간선 도로망 역할을 하지만 인근지역의 도시개발 등으로 교통량이 증가하는 여건으로 상습적인 지‧정체 현상이 있어, 지속적인 민원 사항 및 차로 불균형 해소 대책으로 국도 계획에 적극 반영 요청했다.

 

전차인 제5차 국도‧국지도 건설 5개년 계획은 2019년 4월 개편된 예비타당성 평가 기준 적용에 따라 지역 균형발전을 강화한 비수도권 중심으로 선정되고 경제성분석(B/C) 강화로 수도권지역 대부분이 제외되어, 경기도에서는 수도권과 비수도권을 분리하는 현행 예타 제도의 ‘수도권 역차별’을 지적하며 제도개선을 위한 대응을 준비 중이다.

 

또한 평택시 관계자는 “평택시가 성장함에 따라 인구 및 교통량의 증가로 교통 상습 지‧정체에 대한 민원이 지속되고 있다”라고 말하며, “시민들의 불편 사항 해소를 위해 이전에 미비했던 부분 등을 철저히 분석하여 이번 국도‧국지도 건설 5개년 계획에는 평택시에서 제출한 사업들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철저한 준비를 하겠다”라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