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5 (목)

  • 맑음속초-3.1℃
  • 맑음-5.8℃
  • 맑음철원-8.4℃
  • 맑음동두천-7.9℃
  • 맑음파주-8.0℃
  • 맑음대관령-10.0℃
  • 맑음춘천-5.6℃
  • 눈백령도-4.8℃
  • 맑음북강릉-2.7℃
  • 맑음강릉-2.0℃
  • 맑음동해-1.5℃
  • 맑음서울-6.4℃
  • 맑음인천-6.5℃
  • 맑음원주-5.0℃
  • 눈울릉도-0.2℃
  • 맑음수원-5.6℃
  • 구름많음영월-4.7℃
  • 구름많음충주-4.2℃
  • 흐림서산-3.5℃
  • 맑음울진-1.0℃
  • 맑음청주-4.1℃
  • 구름조금대전-4.0℃
  • 흐림추풍령-4.6℃
  • 맑음안동-3.4℃
  • 맑음상주-3.7℃
  • 맑음포항-0.6℃
  • 흐림군산-2.9℃
  • 맑음대구-1.1℃
  • 구름조금전주-3.2℃
  • 맑음울산-1.0℃
  • 맑음창원0.3℃
  • 눈광주-1.3℃
  • 맑음부산0.4℃
  • 구름조금통영0.5℃
  • 눈목포-0.3℃
  • 구름조금여수-0.6℃
  • 눈흑산도1.2℃
  • 구름많음완도0.1℃
  • 흐림고창-1.0℃
  • 흐림순천-2.9℃
  • 흐림홍성(예)-3.5℃
  • 맑음-4.7℃
  • 흐림제주4.1℃
  • 구름많음고산3.8℃
  • 구름많음성산3.3℃
  • 구름많음서귀포3.8℃
  • 맑음진주0.0℃
  • 맑음강화-7.1℃
  • 맑음양평-4.5℃
  • 맑음이천-5.1℃
  • 맑음인제-5.9℃
  • 맑음홍천-4.9℃
  • 맑음태백-7.4℃
  • 구름많음정선군-5.4℃
  • 맑음제천-5.3℃
  • 구름조금보은-4.4℃
  • 맑음천안-4.5℃
  • 흐림보령-2.6℃
  • 맑음부여-3.0℃
  • 구름많음금산-3.2℃
  • 구름조금-4.0℃
  • 흐림부안-0.9℃
  • 흐림임실-3.1℃
  • 흐림정읍-2.2℃
  • 흐림남원-2.9℃
  • 흐림장수-5.3℃
  • 흐림고창군-1.2℃
  • 흐림영광군-0.7℃
  • 맑음김해시-0.5℃
  • 흐림순창군-2.3℃
  • 맑음북창원0.6℃
  • 맑음양산시1.1℃
  • 구름많음보성군-0.1℃
  • 구름조금강진군0.0℃
  • 구름많음장흥-0.6℃
  • 구름많음해남-0.3℃
  • 구름많음고흥-0.4℃
  • 구름조금의령군-1.6℃
  • 구름많음함양군-2.0℃
  • 흐림광양시-2.1℃
  • 구름많음진도군0.8℃
  • 맑음봉화-4.8℃
  • 맑음영주-4.2℃
  • 구름조금문경-4.1℃
  • 맑음청송군-3.7℃
  • 맑음영덕-1.4℃
  • 맑음의성-2.4℃
  • 구름조금구미-2.7℃
  • 맑음영천-2.1℃
  • 맑음경주시-1.4℃
  • 구름많음거창-3.3℃
  • 맑음합천-0.4℃
  • 맑음밀양-0.1℃
  • 구름많음산청-2.2℃
  • 맑음거제0.6℃
  • 구름많음남해-0.3℃
  • 맑음0.3℃
기상청 제공
[경기티비종합뉴스] 이천시 민원콜센터, 타 지자체에서 벤치마킹 방문 줄이어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경기티비종합뉴스] 이천시 민원콜센터, 타 지자체에서 벤치마킹 방문 줄이어

2022년 12월에 개소한 이천시 민원콜센터는 1년 만에 빠르게 자리 잡아 최근 벤치마킹을 위한 다른 지방자치단체의 방문이 잇따르고 있다.

작년 11월에는 춘천시가, 올해 4월 17일에는 안성시, 4월 18일에는 오산시에서 방문해 콜센터 시설 현황 및 상담시스템 구축 현황, 상담 매뉴얼 구축과 민원 해결 절차 등 콜센터의 운영방안을 공유하고 민원인 상담콜을 직접 청취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크기변환]민원콜센터, 타 지자체에서 벤치마킹 방문.png

현재 콜센터에서는 ▲상하수도 요금 관련 상담 ▲여권 발급 및 교부 관련 상담 ▲차량등록사업소 관련 상담 ▲시정정책 및 부서별 업무소개 ▲생활 불편신고 관련 상담 등을 제공하고 있다.

개소 후 지금까지 인입콜은 총 136,626건으로 일평균 약 441건의 민원상담을 처리하고 있으며 1차 처리율은 개소 당시 51.4% 였으나 현재는 67.8%로 점차 상승하였다.

[크기변환]민원콜센터, 타 지자체에서 벤치마킹 방문2.png

시의 민원콜센터가 성공적으로 운영되면서 각 부서들의 민원업무 부담도 크게 줄어 행정 효율성이 증대되는 효과를 거두고 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우리 이천시 민원콜센터가 시민들로부터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고 있으며 향후에도 더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기여하여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앞으로도 내실 있는 운영을 통해 이천시 민원콜센터가 모범사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