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10.12 (월)

  • 구름많음속초19.3℃
  • 맑음17.0℃
  • 맑음철원15.5℃
  • 구름많음동두천17.0℃
  • 맑음파주16.8℃
  • 구름많음대관령14.3℃
  • 맑음춘천17.6℃
  • 맑음백령도15.9℃
  • 맑음북강릉18.1℃
  • 맑음강릉19.0℃
  • 구름많음동해17.9℃
  • 구름많음서울20.7℃
  • 흐림인천20.4℃
  • 맑음원주19.5℃
  • 맑음울릉도19.9℃
  • 구름많음수원20.3℃
  • 구름많음영월17.6℃
  • 구름많음충주21.0℃
  • 흐림서산18.8℃
  • 구름많음울진19.1℃
  • 맑음청주22.1℃
  • 구름많음대전20.8℃
  • 흐림추풍령19.7℃
  • 구름많음안동19.7℃
  • 구름많음상주20.7℃
  • 흐림포항21.1℃
  • 구름많음군산20.0℃
  • 흐림대구20.9℃
  • 흐림전주21.1℃
  • 흐림울산20.5℃
  • 비창원22.3℃
  • 흐림광주22.2℃
  • 흐림부산22.1℃
  • 흐림통영22.0℃
  • 흐림목포21.3℃
  • 흐림여수22.6℃
  • 구름많음흑산도20.6℃
  • 구름많음완도22.5℃
  • 흐림고창19.8℃
  • 흐림순천18.7℃
  • 맑음홍성(예)17.4℃
  • 맑음16.8℃
  • 비제주23.0℃
  • 흐림고산21.6℃
  • 흐림성산23.4℃
  • 비서귀포22.9℃
  • 흐림진주18.8℃
  • 맑음강화18.9℃
  • 맑음양평18.0℃
  • 맑음이천18.0℃
  • 구름많음인제15.5℃
  • 맑음홍천16.3℃
  • 구름많음태백15.3℃
  • 구름많음정선군17.7℃
  • 구름많음제천16.1℃
  • 구름많음보은17.3℃
  • 맑음천안17.2℃
  • 구름많음보령19.8℃
  • 구름많음부여18.8℃
  • 구름많음금산19.1℃
  • 구름많음19.2℃
  • 흐림부안20.6℃
  • 흐림임실19.0℃
  • 흐림정읍21.0℃
  • 흐림남원20.3℃
  • 흐림장수17.4℃
  • 흐림고창군20.3℃
  • 흐림영광군20.1℃
  • 흐림김해시21.8℃
  • 흐림순창군19.8℃
  • 흐림북창원22.1℃
  • 흐림양산시22.4℃
  • 흐림보성군20.6℃
  • 흐림강진군21.2℃
  • 흐림장흥20.4℃
  • 흐림해남21.0℃
  • 흐림고흥22.0℃
  • 흐림의령군19.0℃
  • 흐림함양군19.0℃
  • 흐림광양시21.7℃
  • 구름많음진도군20.8℃
  • 구름많음봉화16.7℃
  • 구름많음영주18.1℃
  • 구름많음문경19.2℃
  • 흐림청송군16.7℃
  • 구름많음영덕18.2℃
  • 구름많음의성18.4℃
  • 구름많음구미20.9℃
  • 흐림영천19.2℃
  • 흐림경주시19.2℃
  • 흐림거창18.8℃
  • 흐림합천20.0℃
  • 흐림밀양20.9℃
  • 흐림산청20.1℃
  • 흐림거제21.6℃
  • 흐림남해21.2℃
  • 흐림22.2℃
기상청 제공
[경기티비종합뉴스] 평택시, 8월은 주민세(개인분, 사업소분) 신고납부의 달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경기티비종합뉴스] 평택시, 8월은 주민세(개인분, 사업소분) 신고납부의 달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2024년 8월 주민세 납부의 달을 맞이해 주민세(개인분) 23만 9678건 23억 7천만 원을 부과 고지했고, 주민세(사업소분)는 오는 9월 2일까지 신고납부 받는다고 밝혔다.

주민세(개인분)는 과세기준일(매년 7월1일) 현재 평택시 관내에 주소를 둔 세대주에게 부과되는 세금으로 고지된 납부고지서로 9월 2일까지 1만 1천 원을 납부하면 된다.

평택시청(2024년).jpg

주민세(사업소분)는 기본세액과 연면적 세액을 합산해 정해지며 과세기준일(매년 7월1일) 현재 평택시 관내에 사업소를 둔 개인 또는 법인 사업주가 신고·납부 대상으로 납부 기간은 9월 2일까지이다. 특히 지방세법 시행령 개정(2023. 3. 14.)에 따라 개인사업자 중 직전 연도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이 8천만 원 미만인 개인사업자는 과세 대상에 제외돼 세 부담이 완화됐다.

 

주민세(사업소분) 기본세액은 개인사업자 5만 5천 원, 법인사업자는 자본금에 따라 5만 5천 원~22만 원으로 차등 부과되며, 연면적 세액은 사업소 면적이 330㎡를 초과하는 사업장만 1㎡당 250원의 세액으로 하여 기본세액과 합산해 신고 납부하면 된다.

 

시에서는 납세 편의 도모 및 신고납부 안내 홍보를 위해 주민세(사업소분) 대상자에게 사업소 현황을 반영해 기본세액과 연면적 세액이 기재된 고지서를 지난 9일 발송했으며, 기재된 산출 세액이 사업장 현황과 다를 경우 위택스(www.wetax.go.kr) 또는 팩스·방문 신고 등 다양한 방법으로 재신고가 가능하다.

 

주민세는 전국 금융기관에 고지서로 납부하거나, 가상계좌, 위택스, 인터넷 지로, 신용카드 ARS(142211), 카카오톡 앱과 네이버 앱 등 다양한 방법으로 간편하게 납부할 수 있다.

문제홍 세정과장은 “납세자가 불편 없이 8월에 주민세를 신고납부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 및 안내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